이번 달에도 빠지지 않고 요.뜨.톡이 돌아왔습니다. 올해따라 무더위가 지속되는 지금. 여름 맞이 이색 음식이나 지속력을 높여주는 화장품들을 가져왔습니다. 이번 편도 가볍게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여름의 음식'

 

다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어느덧 방학의 중반에 접어들면서 다들 자기 나름의 방법대로 무더위를 버텨가고 있을 텐데요. 이렇게 더운 여름에 맞춰 이번에는 여름을 나기 위해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여름에는 다른 계절보다 음식 판매량이 더 증가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다들 더위를 피하기 위해서 시원한 곳에서 시원한 음식을 찾아와서 그런 것이 아닐까요? 그리하여 첫 번째로 소개할 여름 나기 방법은 ‘여름의 음식’입니다.

 

▲ ⓒ뉴스핌

1. 이색 빙수

 

먼저 소개할 음식은 여름 맞이 ‘이색 빙수’입니다. 빙수라 함은 팥빙수, 과일 빙수, 최근에 유행 하는 눈꽃 빙수까지 많은 종류들이 나왔지만 모두 비슷한 맛과 모습을 가지고 있어 아쉬움을 주기도 했는데요. 이번 여름에는 그런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다양한 빙수들이 나타났습니다. ‘파크 하얏트 서울’이라는 곳에서는 ‘막걸리 빙수’를 만들어 달기만 했던 빙수들에 질린 중, 장년층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그랜드 힐의 ‘더파빌리온’에서는 벌집과 홍삼을 넣은 보양 빙수를 만들어 노인층들에게도 충분히 사랑을 끌 수 있게 하였습니다. 빙수의 발전은 호텔 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이루어집니다. 팥빙수만을 판매하던 기존의 편의점에서는 주 소비자가 젊은 세대인 만큼 젊은 세대에 맞는 맞춤형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진한 달콤함을 보여주는 초코를 좋아하는 여성들에게는 민트로 상큼함을 더한 민트 초코 빙수를, 저렴한 가격에서도 풍부한 과일을 느끼고 싶다하는 젊은 세대에게는 망고 빙수 등을 1인에게 알맞은 크기의 컵에 넣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외에도 구름 빙수, 솜사탕 빙수, 말차 빙수 등 빙수는 무궁무진한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한국일보

2. 각각의 국수

 

물 냉면, 비빔 냉면, 쫄면, 콩 국수 등 여름이 되면 다양한 음식들을 많이 찾습니다. 공통점을 본다면 매콤하던가, 시원하던가 하면서 다양한 방면에서 자극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여름이 되면 땀을 흘리고 지친 기운을 자극적인 음식들로 채우려고 하기에 더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콩국수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담백하고 시원한 콩국수를 한 입 가득 넣는 순간 더위와 여름을 잊어버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돈이 없는 학생들이거나 혼자 사는 사람들인 경우에는 식당에 가서 먹거나 시켜 먹기에는 비교적 부담감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라면의 종류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제공되기도 합니다. 이렇게라도 여름을 보내자는 의도에서 나온 상품들이 아닐까요?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판매형태의 콩국수와 비빔 면을 다들 함께 즐기면서 여름을 지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더워서 입맛도 뚝 떨어지는 계절인 여름, 맛있는 음식들과 함께 먹고 즐기고 더위를 이겨내보는 건 어떨까요?

 

 

BY. 김설이

 

 

'SUMMER COSMETICS'

 

SUMMER BASE

완벽한 지속력과 커버력을 원한다면 파운데이션으로, 간편하지만 완벽한 표현을 원한다면 쿠션으로 피부화장을 해줍니다. 그리고 모공과 기름을 잡아주는 팩트로 뽀송한 마무리를 해줍니다.

 

▲ ⓒ김고은

1. 이니스프리, 노세버 미네랄 팩트

뽀송한 피부 연출을 위한 기름종이 파우더 팩트.

 

2.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 팩트

여름철 더 두드러지는 모공과 요철을 매끈하게 채워주는 파우더 팩트.

 

3. 라라베시, AKMA쿠션(S/S)

뽀송하고 높은 커버력으로 유명한 악마쿠션.

 

4.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결점 없이 완벽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파운데이션.

 

 

SUMMER LIP&CHEEK

뜨거운 햇살만큼 톡톡 튀는 색감으로 포인트를 줍니다. 매트한 질감에 높은 지속력을 자랑하는 립. 어떤 립에나 잘 어울리는 블러쉬까지.

 

▲ ⓒ김고은

1. 스킨푸드, 애프리콧 딜라이트 코튼 립락커 3호

부드럽게 발리지만 그 후에는 벨벳 같은 질감이 되는 립락커.

 

2.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OR570

주름까지 채워주는 밀착력을 가진 고발색 립스틱.

 

3. 맥, 총알 립스틱 루비우

엄청난 지속력을 자랑하는 매트 라인 립스틱.

 

4. 나스, 블러쉬 섹스어필

톤에 상관없이 잘 어울리는 피치빛 블러쉬.

 

 

SUMMER EYE MAKE-UP

 

▲ ⓒ김고은

1. 키스미, 히로인 메이크 롱앤컬 마스카라

이름처럼 길고 풍성한 속눈썹로 만들어주는 마스카라.

 

2. 아리따움, 아이돌 브러쉬라이너

번지지 않고 섬세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는 라이너.

 

3. 에뛰드하우스, 닥터 마스카라 픽서 포 퍼펙트 래쉬

마스카라의 고정력을 높여주는 마스카라 픽서.

 

4. 에뛰드하우스, 룩 앳 미 아이즈 발랄한 걸스 토크

자잘자잘한 금펄이 들어있는 오렌지 빛 섀도우

 

5. 이니스프리, 미네랄 싱글 섀도우 1호 달콤꿀자몽

쉬머한 금펄이 있는 코랄 빛 섀도우

 

 

 

BY.김고은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