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소중했던 축구 레슨.
당신이 정말 좋아하고 롤 모델로 삼은 사람을 직접 만나게 된다면?!
손흥민 선수의 플레이를 유튜브에서 찾아보고 자기 방 벽에 손흥민 선수 사진을 붙여놓을 정도로 손흥민 선수를 좋아하는 축구 꿈나무 현준이. 그런 현준이를 위해 SK 텔레콤에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일명 '드림 프로젝트'로 5G 기술을 이용해 영국에 있는 손흥민 선수와 직접 만날 수 있도록 해주었다.
현준은 영문도 모른 채 어두운 경기장에 들어와서 필드 한복판에 있는 거대한 디스플레이 앞에 걸음을 멈추는데 갑자기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나타나 현준을 향해 인사하는 손흥민 선수를 보고 깜짝 놀란다. 현준이는 거대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손흥민 선수와 얘기하고 장난도 치며 드리블 레슨과 슛 레슨을 받으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이때 광고에서 현준이와 손흥민 선수가 만나면서 5GX 360동영상 전화, 5GX 타임 슬라이스, 5GX 홀로그램과 같이 Sk 텔레콤의 여러 5G 기술들이 적용된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서로 먼 곳에 있지만 시공간의 차이를 뛰어넘어 마치 둘이 한 공간에 있다는 연출을 보여주었는데 기업의 여러 기술들을 홍보하고 Sk 텔레콤이 보여주고 싶은 5G 통신 기술을 통해 예전과는 다르게 변화된 모습을 잘 보여주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SK텔레콤이 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술들을 이용하여 선한 영향력을 행사한 사례를 광고에 담았다는 점을 통해 사람들에게 기업의 이미지를 좋은 쪽으로 보여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광고에서 보여주는 현준이의 감동적인 스토리라고 생각한다. 이번 광고에서 현준이가 그토록 만나고 싶어 했던 정말 좋아하는 축구 선수인 손흥민 선수를 만나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마지막에 손흥민 선수의 응원을 듣고 현준이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장면은 정말 인상적으로 다가왔고 기억에 남았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기억에 남는 광고들이 가진 요소들을 떠올려보면 중독적인 노래, 웃긴 포인트, 멋진 장면 등이 생각날 것이다. 반대로 슬픈 순간, 경각심을 주는 장면도 있을 것이다. 이 광고에서 기억에 남는 요소는 일반적인 감동적인 스토리라고 생각하겠지만 조금 특별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감동을 주는 다른 광고들도 많다. 하지만 이 광고를 특별하게 뽑은 이유는 누군가가 가진 꿈을 이루어지게 하기 위해 그 누군가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사람에게 도움받고 응원받는 그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하는 과정이 정말 마음에 와닿아 기억에 남았다.
SK텔레콤 5GX ‘드림 프로젝트’편을 보면서 광고를 통해 누군가의 꿈을 더 크게 심어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뜻깊었고 앞으로 이런 광고들이 더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마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