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플패치 8탄, 여름 취미생활입니다! 푹푹 찌는 요즘 여름 더위, 다들 나가기 싫으시죠? 그래서 엠플패치에서 준비했습니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재밌는 취미생활들!

 

 

 

▲ ⓒ파리바게트

1. 베이킹

사실 베이킹은 계절을 타지 않는 취미인데, 요즘 날씨는 크림 만들기에 아주 제격인 날씨다. 밖에서 사먹으면 비싼 마카롱도 집에서 뚝딱! 갓 구운 빵도 뚝딱!

초기자본이 필요하다는 점만 빼면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취미다. 사실 초기 자본도 5~7만원이면 모든 장비 전부 구비 가능! 직접 해보고 가장 맛있었던 마카롱 레시피 적어보겠다.

(1) 슈가파우더 50g과 아몬드가루 60g을 체에 걸러 내린다.

(2) 달걀 흰자 50g에 설탕 40g을 3번 나누어 휘핑해준다.

(3) 딸기 레진 한 방울을 (2)에 섞어 분홍색을 만들고 (1)을 섞는다.

(4) 다 섞인 반죽을 2등분해 다른 볼에 옮겨 담아 한쪽엔 딸기 레진을 한 번 더 추가한다.

(5) 마카로나쥬를 한 후 지퍼백에 각각 옮겨 담아 짤주머니에 넣는다.

(6) 오븐 팬에 적당한 크기로 짠 후 1시간 건조 후 155도 10분 예열한 오븐에 13분간 굽는다.

 

 

 

▲ ⓒ조선일보

2. 피포페인팅

여름, 겨울에 최적화 된 취미! 더울 때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여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취미 활동이다. 혹시 내 손이 똥손이면 어쩌지? 이런 걱정은 NO!

우리가 흔히 아는 명화들에 색만 칠하면 되는 아주 간단하고도 매력적인 취미다. 참고로 필자는 2년 전 아를의 별이 빛나는 밤을 사서 하고 있는데 마지막 색만 남겨둔 상태다.

 

더운 여름, 밖에 나가지 말고 실내에서 이렇게 여유로운 취미 생활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BY. 손민경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