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시 돌아온 엠플패치입니다. 오늘은 이슈로 가져온 주제는 프로듀스시리즈로 데뷔한 그룹이나 솔로가수를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가수들 이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강다니엘

▲ ⓒTHE FACT

지난 25일 프로듀스 101 시즌 2의 1등, 센터의 주인공인 강다니엘이 워너원의 마지막으로 솔로로 데뷔했다.
데뷔 전 소속사와 법적 분쟁이 있어 공백기를 가지기도 했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데뷔를 했다. 하지만 기다린 만큼 더욱더 대중들과 팬들을 만족시키는 노래로 찾아왔다.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의 타이틀곡 뭐 해는 간결한 Bell 계열의 테마가 인상적인 곡으로, 트렌디한 808사운드와 선명하지만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로 강다니엘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극대화해주는 곡이다. 강다니엘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고 한다. 23일 기준 선주문 수량이 45만 장을 넘으며 센터의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며 음원차트에도 순위권에 진입해있는 상태이다.

 

2. CIX

▲ ⓒ한국뉴스

마찬가지로 워너원의 배진영이 속해 있는 그룹으로 강다니엘과 비슷한 시기에 데뷔를 했다. CX는 'Comlete in X'의 줄임말로 5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때 비로소 완성이 된다는 뜻으로 미지수의 완성이라는 의미까지 가지고 있다.
타이틀곡 무비스타는 도입부에 영사기 필름소리가 임팩트가 있는 곡으로 세계최고 댄스크루 저스트 절크가 안무에 참여했으며 역대급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한다.

 

3. 로켓펀치

울림의 새 걸그룹으로 프로듀스 48에 출연한 타카하시쥬리, 김수윤, 김소희가 속해있는 6인조 그룹으로 아직 정식으로 데뷔는 하지 않은 상태이다. 타카하시 쥬리는 AKB48을 졸업했으며 울림과 계약 후 본격적으로 한국에서의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 22일 멤버들의 캐릭터 필름이 공개되고 생년월일,키, 취미, 특기 등 자세한 정보가 적힌 프로필과 멤버들의 개인영상이 공개되고 있다. 로켓펀치의 컨셉과 어떤 노래를 들고 데뷔를 할지 기대가 된다.

 

4. X1

▲ ⓒ프로듀스 X 101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주에 막을 내린 프로듀스 X 101의 데뷔그룹으로 11명의 멤버들이 정해졌다.
김요한 김우석 한승우 송형준 조승연 손동표 이한결 남도현 차준호 강민희 X멤버 이은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직 정식 데뷔전이지만 첫 브이앱에서 조회수 300만, 하트수 2.6억개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번 데뷔 쇼콘서트도 고척돔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한다. 계약기간이 5년인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가 되는 그룹이다.

BY.김가희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