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획팀 이현정입니다.

힘들었던 시험은 끝났지만 우리를 더욱 더 힘들게 하는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다들 추위는 잘 견디고 계시나요? 주변에 낙엽들이 떨어지는 것을 보니 겨울이 오고 있다는 것이 느껴지시죠! 우리에겐 추위가 왔지만 이 추위 마저 녹여줄 우리에게는 요대생이 있습니다!

10월29일 요대생 연예계 녹음은 유나DJ, 아현DJ, 다예DJ가 진행했습니다. 월요일의 대표 콘텐츠인 ‘나를 맞춰봐’ 를 통해 연예계를 알아보며, 2부 ‘나에 대해서 더 알아볼래?’ 를 통해 더 깊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

 

1부: 나를 맞춰봐!

저번 주에는 신곡 ‘삐삐’로 컴백한 아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음원계의 강자! 특유의 보이스를 가지고 있는 자이언티에 대한 문제를 DJ들이 가져왔다고 하는데요! 다 같이 라디오를 들으면서 문제를 맞춰볼까요?

▲ 출처:네이버 인물정보 캡쳐

2부: 나에 대해서 더 알아볼래?

1부에서 자이언티에 대해 알아봤다면 2부에서는 자이언티의 대표적인 곡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DJ들이 선택한 대표곡은 무엇일까요?

▲ 출처:마이데일리

유나DJ: 유나DJ가 선택한 첫 번째 곡은 ‘click me’ 입니다. 데뷔 싱글앨범이자, 도끼가 피쳐링 한 곡이고, ‘클릭한번이면 자이언티에 대해서 알 수있다!’ 라는 의미를 담은 노래라고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곡 ‘꺼내먹어요’ 는 ‘집에 가고 싶을거야. 그럴 땐 이 노래를 초콜릿처럼 꺼내 먹어요’ 라는 가사로 우울한 마음을 달래주는 곡입니다.

세번째 곡 ‘stay cool’ 은 자이언티가 피쳐링한 쌈디의 노래인데요. 부산남자 쌈디의 쿨한 위로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예DJ: 다예DJ가 선택한 첫 번째 곡 ‘뻔한 멜로디’ 는 크러쉬이 피쳐링한 곡입니다. 자이언티가 기존에 선보였던 감각적인 그루브와는 또 다른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입니다.

두번째 곡 ‘Complex’ 는 지드래곤이 참여한 곡이자, 사람이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에 대해 솔직한 마음을 위트있게 표현한 곡입니다.

세번째 곡 ‘잠꼬대’ 는 이번 자이언티 앨범 수록곡으로 오혁이 피쳐링한 곡입니다. 노랫말이 아닌 실제 잠꼬대 인 듯한 흥얼거림이 특이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현DJ: 아현DJ가 선택한 첫 번째 곡은 ‘그냥’입니다. 각각의 특색이 있는 두 아티스트 자이언티와 크러쉬가 ‘그냥’ 지금 있는 그대로의 자신들의 모습과 감정을 표현한 프로젝트 앨범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곡은 ‘쇼미 더 머니5’ 프로듀서 공연에서 발표한 ‘쿵’ 이라는 곡입니다. ‘쿵’에는 옆집에서 조용히하라고 하는 의미와 하고 싶은 걸 하면 심장이 뛴다는 두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곡 ‘눈’은 이문세가 피쳐링한 곡으로 현재진행형의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들과, 지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동시에 공감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만든 노래라고 합니다.

레드벨벳 슬기가 피쳐링한 ‘멋지게 인사하는 법’으로 돌아온 자이언티!

자이언티에 대해 알고싶다면 이번 Episode 30 “자이언티를 알고 싶다!” 함께 하시는 거 어떨까요?

▲ 출처:엠넷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
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한상원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이현정, 홍선아, 장준녕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김현주
DJ : 노현지(DJ장),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김도형

 

 

                                                                                                          BY. 이현정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