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획팀 손승희입니다.

10월 15일 연예계 방송 녹음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날은 유나 DJ, 아현DJ, 다예DJ가 함께 했습니다. 지난주 새롭게 선보인 콘텐츠들에 많은 분들이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셨습니다! 그 사랑에 힘입어 이번 주에도 1부에서 ‘가를 맞춰봐’를 통해 연예인을 알아보고 2부, ‘나에 대해서 더 알아볼래?‘를 통해서 이날의 연예인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보았습니다!

1부 : 나를 맞춰봐. 아니, 가를 맞춰봐!

요대생 개편 이후 두 번째 연예인은 아이유입니다. 아이유에 대한 여러 가지 질문들을 우리 DJ분들이 준비하셨는 데요! 아이유와 관련된 질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가를 맞춰봐’ 질문들은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직접 요대생을 듣고 퀴즈를 풀어주세요~~

 

▲ ⓒ뉴스컬쳐

2부 : 나에 대해서 더 알아볼래?

2부에서는 1부에서 알아보았던 아이유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유 하면 그녀의 감미롭고 아름다운 음악을 빼놓고는 그녀를 설명할 수가 없죠! 그래서 2부에서는 아이유의 노래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아이유는 워낙 명곡이 많기 때문에 DJ들 각자 카테고리를 만들어 소개해보았습니다.

 

아현DJ #나만 알고 싶은 띵곡

아현DJ는 나만 알고 싶은 띵곡이라는 카테고리로 ‘보이스 메일’을 소개했습니다. 짝사랑을 경험했다면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음성사서함을 모티브한 곡입니다. 또 ‘싫은 날’을 소개했는데 이는 아이유가 가장 히트한 ‘좋은 날’의 반대이며 중학교 시절 아이유가 쓴 가사로 아이유의 언어유희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소격동’을 소개했습니다. 이 곡은 서태지와의 콜라보로 많은 화제가 된 곡이며 우리나라의 불안정한 시기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다예DJ #밤에 듣기 좋은 아이유 노래

다예DJ는 밤에 듣기 좋은 아이유 노래라는 카테고리로 ‘무릎’을 소개했습니다. 이 곡은 2015년 10월 23일 발매한 아이유가 직접 작사와 작곡한 곡으로 아이유가 종종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뽑는 노래입니다. 여러 가지 일을 하며 생긴 불면증에 잠이 들지 못할 때 잠잘 방법을 고민하다 자장가로 만든 노래로 어릴 적 할머니 생각을 많이 하면서 만든 노래이기에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어 추천했습니다. 또 ‘이지금’이라는 곡을 소개했습니다. 이는 동화 같은 느낌이 드는 곡으로 좋은 꿈을 꿀 것만 같아 악몽도 달콤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추천했습니다.

▲ ⓒ엠넷

유나DJ #사랑과 연애

유나DJ는 사랑과 연애라는 카테고리로 ‘사랑이 잘’이라는 노래를 소개했습니다. 이는 동갑내기 오혁과의 첫 콜라보 노래로 작곡, 컨셉, 촬영, 작사를 모두 둘이 함께해 화제를 모았으며 권태기 남녀의 솔직담백한 대화 장면을 긴장감 있게 표현한 곡입니다. 다음으로는 ‘금요일에 만나요’를 소개했는데 이는 이제 막 서로에게 반한 어쩔 줄 모르는 남녀의 설렘을 표현한 곡입니다.

얼마 전 ‘삐삐’로 컴백한 아이유인데요. 연기면 연기, 노래면 노래로 항상 모두에게 깊은 영감을 주는 아이유에 대해서 좀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 Episode 28 “아이유를 알고 싶다! “함께 하시는 거 어떨까요?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
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한상원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이현정, 홍선아, 장준녕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김현주
DJ : 노현지(DJ장),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김도형

 

BY.손승희,김가희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