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대첩이 핫한 이유!

한식 대첩이 핫한 이유!

▲ ⓒOlive


혹시 여러 방송의 채널을 돌리다가 이 방송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쿡방 먹방이 어마무시하게 쏟아지는 요즘 시즌제 요리 방송 중에 아주 핫한 방송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한식대첩 - 고수 외전인데요. 한식의 고수분들과 외국의 유명 쉐프들이 한 팀을 이루어서 함께 전통의 한식을 배우고 경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수많은 먹방 쿡방 속에서 이 요리 프로그램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고유의 한국의 맛과 멋을 가장 잘 전달해주는 프로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문화가 전 세계에서 아주 큰 붐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케이팝 케이드라마에 영향에 따른 케이 푸드 즉 한식 또한 한류 붐을 타고 전 세계 시장에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무척이나 아쉬운 점은 바로 단짠단짠이나 매콤한 맛만이 우리 한국의 대표적인 맛처럼 소개된다는 것입니다.

▲ ⓒ유튜브 '하이채드'

 

불닭볶음면과 같은 극한의 매운맛을 일종의 챌린지 형식으로 도전하는 것이 성행하게 되면서 외국에서 한국의 대표 맛으로 매움만을 인식하는 것이 안타까울 따름이죠. 그런 자극적인 맛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 맛들이 존재하는데요.
그러한 우리의 갈증을 잘 풀어주는 것이 바로 이 프로그램 한식대첩 -고수외전 인 것입니다.

 

▲ ⓒOlive

 

▲ ⓒOlive


이제는 우리의 기억에서 사라져 가는 고서적의 음식들부터 우리 산천에서 나고 자라는 식자재들로 만드는 음식들은 투박할 것이라는 편견과는 달리 우리의 눈을 한눈에 사로잡을 만큼 아름답고 정갈합니다. 또한 우리나라 장인분들이 외국인 쉐프들으의 스승이 되어 우리나라 전통의 조리 방식과 재료들을 가르쳐 주며 한식이 단지 한국에서만 잘 되는 음식이 아니라 외국인의 눈으로 본 한식이 얼마나 매혹적이고 맛있는 음식인지 알게 해주는 것도 하나의 시청 포인트죠. 이처럼 팔색조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한식을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많은 이들에게 알리려는 노력이 앞으로도 많이 필요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