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특집 이 후, 개편해서 돌아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다예DJ입니다. 10월 8일 월요일! 연예계 방송 녹음입니다!
오늘의 DJ는 저, 유나DJ, 아현DJ가 함께 했습니다. 뜨거웠던 여름을 지나고 조금은 쌀쌀한 가을에 돌아오게 되었네요. 여름방학이 끝나고 하는 2학기 첫 녹음이라서 그런지 처음 요대생을 녹음하던 그때처럼 긴장되고 설레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혹시 저희 요대생 달라진 점 없나요? 녹음을 들으신 분은 아시겠지만, 이번 2학기를 맞이하여 개편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핫이슈 코너가 없어지고 새로운 코너가 생겼습니다.
월요일 녹음에 관해 이야기하며 새로운 코너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연예계 요대생 녹음의 1부 코너였던 “주간 핫이슈”가 없어지게 된 이유에 대해 먼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저희 주간 핫이슈 코너는 일주일 동안 일어난 이슈들을 다음 주 월요일에 이야기하는 형식이었는데요. 지난주의 이야기를 하다 보니 늦어지는 감이 있는 것 같아 이번 개편을 통해 색다른 코너로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1부 코너의 이름은 “나를 맞춰봐”입니다. 우선 간단하게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예능 아는형님의 프로그램에서 인기 코너인 “나를 맞춰봐”에서 모토로 하여 매주 기획팀에서 연예인 한 분을 선정해 주시면 저희 DJ가 그분에 관한 이야기를 토대로 질문을 만들고 다른 DJ는 그분에 대해 맞추는 코너입니다! “나”가 저희 디제이들이 아닌 연예인 본인을 가리켜 말하는 셈입니다!

 

1부 : “내가 궁금하지? 그렇다면 얼른 나를 맞춰봐 !”

▲ 톱스타뉴스

이번 주 “나를 맞춰봐”는 선미 씨입니다! 사전에 저희 디제이들은 선미 씨에 대해 조사를 하고 질문을 각자 3가지씩 준비해왔는데요. 과연 어떤 질문들이 나왔을까요? 정답을 가장 많이 맞힌 DJ는?? 녹음을 들으시며 저희와 함께 정답을 맞혀보는 재미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청취해주세요~

선미 씨에 대해 알아가다 보니 문득 선미 씨의 노래가 듣고 싶어지지 않으신가요? 중간 노래로 선미 씨의 사이렌 듣고 2부에서 뵙겠습니다!

 

2부 코너에서는 선미 씨의 앨범을 소개하고 앨범에 관한 소개를 드리며 선미 씨에 대해 더 자세히 이야기해 볼 예정입니다. 참고로 노래의 순서는 앨범이 발매된 날짜순입니다.

 

1. 24시간이 모자라(다예DJ)

-2013년 8월 26일 KT 뮤직을 통해 디지털 싱글로 발매된 솔로 데뷔곡으로 박진영이 작곡, 프로듀싱, 의상, 뮤직비디오 등 거의 모든 부분을 맡았습니다.

-노래의 콘셉트는 섹시지만, 강한 화장, 높은 하이힐, 야한 표정 등 의례적인 섹시가 아닌 핑크 단발머리, 맨발, 옅은 화장을 통해 원초적인 섹시를 자아냈고 이를 가사적인 부분에서 사랑을 처음 느낀 소녀가 24시간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있는데도 시간이 모자란다고 느끼는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파격적인 안무는 “소녀에서 관능적임을 알아가는 과정에 있는 여성”의 이미지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원더걸스 탈퇴 이후 첫 싱글 곡이어서 큰 부담이 됐을 법도 한데 많은 이들의 걱과 과심 속에 화려한 데뷔를 하게 되었네요! 지금 봐도 핑크 머리 모양은 정말 파격적이라는 생각이 들며 이런 과감한 변신을 성공적으로 이끈 선미 씨도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2. 보름달 (다예DJ)

-2014년 2월 17일 발매된 곡으로 용감한 형제가 프로듀싱을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선미 씨는 뮤직비디오에서 뜨는 밤 이루어질 사랑을 기다리는 뱀파이어라는 ‘현대판 소녀 뱀파이어’로 변신해 “하이엔드 관능미의 극치를 보여줬다.”라는 극찬을 받았습니다.

특히 노래의 가사에 맞춰 양팔과 손을 이용하여 동그랗게 원을 그리는듯한 퍼포먼스는 선미 씨의 모습이 다른 사람인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합니다.

‘24시간이 모자라’ 곡에 이은 곡으로 ‘보름달’ 역시 히트를 하며 솔로로서의 이미지를 잡아가는 곡이지 않았냐는 생각이 듭니다. 몽환적인 노래의 분위기와 선미 씨의 이미지가 어울려서 신비스러움을 자아내는 곡이라는 느낌이 드네요!

 

▲ ⓒ포토뉴스

3. 가시나(유나 DJ)

-2017년 8월 22일 발매된 곡으로 더 블랙 레이블의 프로듀싱과 선미 씨가 작사에 직접 참여한 곡으로 동양적인 분위기에 신스 사운드가 주된 테마인 곡으로 선미의 절제된 관능미를 표현한 곡입니다.
-제목의 ‘가시나’는 경상도에서 ‘여자아이’를 뜻하는 ‘가시나 ‘의 의미가 아닌 총 3가지의 중의적인 뜻을 담고 있습니다! 첫 번째 뜻은 꽃에 돋아난 가시라는 뜻이고, 두 번째 뜻은 “왜 예쁜 날 두고 떠나가시나 “라는 가사에서 나타나듯이 이별을 뜻하는가시나라는 뜻입니다. 마지막 뜻은 순우리말인 아름다운 꽃의 무리라는 뜻입니다.

특히 ‘가시나 ‘ 속 저격 춤이라는 안무는 다른 연예인분들의 패러디뿐만 아니라 일반인 팬들의 수많은 패러디를 남기며, 정말 큰 히트를 하게 되었는데 이번 곡은 박진영 PD를 떠나 작업한 곡이어서 그런지 선미 씨의 개성이 잘 나타난 곡 같네요!

 

4. 주인공(유나 DJ)

- 가시나 이후 5개월 만에 발매된 싱글 타이틀곡으로 ‘가시나’ 노래의 앞선 스토리로 헤어지기 전 이야기로 이미 한쪽으로 기울어진 관계 속 사랑하는 이를 상처받으면서도 이해하려 노력하면서 얼어가는 여성의 위태로운 모습을 선미 특유의 감성으로 표현한 곡입니다.
- ‘가시나’에 이어 히트를 칠 것인가에 대해 여론이 집중되어 있었는데 표절 시비로 인해 조금 안타까움이 드는 노래입니다.

 

▲ ⓒ뮤직 메이크 원

5. 사이렌 (아현DJ)

- 선미 씨의 ‘가시나’,‘주인공’에 이은 3부작 프로젝트인 ‘WARNING’의 마지막 곡으로 자신의 내면과 외면에 관해 이야기하는 곡입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외면과 내면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서 조명에 따라 옷 색에 따라서 의미하는 바가 다른데, 붉은 조명 아래 있는 선미는 외면의 모습을 의미하고 노란색 조명 아래 비추지는 선미는 내면의 모습을 의미하고 파란색의 의미가 진정한 자아를 뜻한다고 합니다.
- 노래의 전체 테마는 ‘경고’이고, 제목의 ‘사이렌’ 의미는 두 가지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선원을 유혹하여 배를 난파시키는 매혹적인 인어를 뜻하고 두 번째로는 위험을 알리는 경고음을 연상시킨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선미 씨의 최근 앨범에 들어설수록 선미 씨만의 뚜렷한 개성이 곡들에서도 느껴지네요! 최근 방송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사이렌’ 곡의 안무를 연습하는 모습이 방영되며 많은 팬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는데요. 다치지 않게 조심하시면서 앞으로도 좋은 곡 많이 들려주시길 바랍니다!

 

자 이렇게 2부도 끝이 났네요. 2부 코너는 총 5곡으로 끝이 났지만 선미 씨에 대한 자세하게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라디오를 통해서 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많은 청취 부탁드려요~
날씨가 선선을 넘어서 밤에는 “겨울이 왔나….” 라고 느껴질 만큼 쌀쌀합니다. 다들 이럴 때일수록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요대생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도 부탁드립니다. 반가운 모습으로 목요일에 만나요!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
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한상원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이현정, 홍선아, 장준녕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김현주
DJ : 노현지(DJ장),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BY.정다예,김가희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