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2000년대 마지막 드라마 편!

안녕하세요! 상원DJ입니다. 5월 7일 월요일! 연예계방송 녹음이네요!
오늘 녹음할 DJ는 유나DJ, 준녕DJ, 아현DJ 그리고 특별한 게스트! 도형씨 입니다!
저희가 2주 동안 시험기간과 연휴로 인해 휴식(?)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저는 특별 게스트를 위해! 한 주 더 쉬었습니다 ^^ 다음 주에는 꼭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게스트 분이 텐션도 높고 말도 잘하시는 분이라서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1부 2부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1부는 저희의 고정 코너인 ‘주간 핫이슈’로 시작되구요! 2부는 ‘응답하라 2000년대 드라마’ 편으로 꾸리게 되었습니다. 녹음하는 저희도 재밌는 주제이고 인기가 많은 것 같아서 드라마 편까지! 마지막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항상 기대되고 설레는 마음으로 시작해볼까요~?

 

1. 박효신 정규 8집 ‘별 시’ 선공개곡 발매! (준녕DJ)

 

- 2016년 7집 이후 2년 만에 정규 8집의 선공개 곡을 발매! (2018.04.30.)

- ‘별 시’는 다른 때, 다른 시간이라는 의미가 있는데 처음의 마음으로 돌아가고 싶은 바람과 그러한 시기를 생각하며 붙인 제목으로 그리움과 희망의 메시지를 동시에 내포.

- 별 시를 시작으로 새로운 곡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

*박효신 씨 노래는 정말 다 명곡이죠? 과연 이번 노래도 성공할 지! 기대가 됩니다! 박효신 씨에 관한 얘기들 들어볼까요?

 

2. 조용필 인사논란?! (준녕DJ)

- 지난 4월 27일에 열린 ‘2018 남북 정상회담’ 환영 만찬에 참석한 가수 조용필 씨는 북한 김정은 국무 위원장과 악수를 하며 허리를 숙이며 ‘90도 인사’를 했다.

- 이를 본 시청자들이 일부 언론에 항의를 하고 나선 것이다.

* 이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의아한 부분이 있을 것 같네요! 요대생 DJ들의 생각은 어떨지!

 

3. 박진영 구원파 논란?! (준녕DJ)

▲ ⓒ디스패치

- 박진영 씨는 회사 안에서 구원파 관련 강연을 열고 전파했다!

* 이 논란은 검색어에 직접 쳐보시면 자세한 내용들이 나와있습니다! 너무 긴 내용이라 다루기 힘든 점은 양해바랍니다! 아무래도 큰 회사의 수장이 이런 종교적인 민감한 문제에 엮인 것 자체가 논란이 충분히 일어날 수 있다고 봅니다. 현재 박진영 씨는 전면 부인하고 있는 입장이지만 사실이 확인되는 대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전 무한도전 PD 김태호 인사조정! (유나DJ)

- 5월 1일 한 매체는 MBC가 비상식적인 인사를 했다며 김태호 PD가 부장에서 차장으로 강등되었다고 보도.

- 하지만 김태호 PD는 “이번에 MBC가 직책을 축소하고 근무연차 기준으로 직위를 개편했다. 10년 차가 차장이고 20년차부터 부장이다”라며 “저는 지금 담당 프로그램도 없으니 더 이상 ‘무한도전’을 맡았던 직책인 ‘부장’도 아니고 입사 20년도 안 된 18년차라 직위는 부장이 아닌 차장으로 정리되는 것이 맞다”라고 밝혔다.

*비상식적인 인사를 했다고 주장하는 매체와 김태호 PD의 말이 다른 걸 볼 수 있네요. 아무래도 본인의 직급, 일에 대해서는 본인이 더 잘 알지 않을까요? 라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김태호 PD의 이 때까지의 쌓아온 이미지와 말에서의 신뢰도를 따진다면 제 생각엔 김태호 PD의 말에 더 신뢰가 가는 건 사실이네요!

 

5. 어린이날 선행! (유나DJ)

- 아이유 씨는 어린이날을 앞둔 지난 5월 3일에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억원을 기부했습니다.

- 유명 그룹 ‘엑소’의 멤버 세훈 씨는 어린이날에 서울 선덕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선덕원은 불우한 환경에 처한 여자 어린이들이 생활하고 있는 아동양육시설이다. 선덕원 측에 따르면 세훈은 이날 아이들과 게임과 운동, 식사를 함께하며 추억을 쌓았다고 합니다.

- 동반신기의 최강창민 씨는 5월 4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550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최강창민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몸이 아파 고통 속에 있는 아이들이 가장 먼저 떠올랐다”고 기부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어 “어린이날만큼은 아픈 아이들도 여느 다른 아이들 못지않게 행복한 날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다. 어린이들이 꿈을 마음껏 펼치고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소망한다”고 전했습니다.

*정말 훈훈한 소식이네요! 그저 공휴일의 어린이 날이 아닌! 어린이 날의 내면 속도 살피는 연예인들의 선행들! 너무나 멋진 것 같습니다!

 

6. 리지 애프터스쿨 졸업! (유나DJ)

- 가수 리지가 9년간의 애프터스쿨 생활을 끝내고 팀을 졸업했습니다. 리지는 2010년 “Bang!"을 시작으로 애프터스쿨에 입학을 했습니다. 애프터스쿨은 입학과 졸업이 자유로운 그룹으로 멤버 탈퇴와 영입을 반복해왔습니다.

- 오렌지캬라멜의 해체 여부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졌는데요.

- 이와 관련해,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멤버들이 사정에 따라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오렌지 캬라멜은 공식적으로 해체된 것은 아니다. 나중에 서로 좋은 기회가 생기게 돼서 앨범을 발표하게 된다면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네요!

*리지 씨 정말 제가 좋아하는 가수인데.. 아쉽게 되었네요! 매력도 넘치시고 활발하시고 되게 보기 좋았는데 아쉽습니다.. 하지만 오렌지 캬라멜이 공식적으로 해체가 된 게 아니니 꼭 또 나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대하겠습니다~~

 

7, 배우 정해인 센터 논란?! (아현DJ)

▲ ⓒ멜론

- 논란의 발단은 제 54회 백상예술대상 수상자의 단체 사진이다.

- 주최 측이 공개한 단체 사진에서 정해인은 맨 앞줄 가운데에 자리했다. 역대 ‘백상예술대상’ 수상자의 단체 사진에는 대상, 최우수상 수상자가 중심이 됐다. 그러나 이 날 정해인은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의 김윤석과 TV부문 남녀 최우수 연기상을 받은 조승우, 김남주 등 쟁쟁한 선배 수상자를 뒤로 하고 센터에 섰다. 반면 인기상을 함께 받은 수지는 사이드에 있는 모습이 눈에 띄어 비판이 거세졌다.

*아무래도 이 때까지의 위치와는 다르게 되어있어서 논란이 된 것 같습니다. 제가 말하기에는 너무 애매한 논란인 것 같아서 그냥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우리DJ들의 생각은 어떨지?!

 

8. 믹스나인 데뷔 무산! (아현 DJ)

-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일 “결과에 실망하신 모든 분들께 한없이 죄송스럽고 무한한 책임을 느낀다”고 사과하면서 ‘믹스나인’의 데뷔 무산을 공식화했습니다.

- ‘믹스나인’ 프로그램의 본래 기획 취지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가수의 꿈이 간절한 원석을 발굴하고, 더불어 이미 데뷔하였지만 아직 빛을 보지 못한 타 기획사의 신인들을 좋은 기회를 통해 그들을 더 알릴 수 있기를 바라는 의도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21년의 음반 제작 경험을 지닌 YG가 처음으로 타 기획사의 연습생들을 만나 그 동안 쌓아온 음악 제작 시스템과 노하우, 글로벌 인프라 등을 총동원해,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더 넓게는 전세계에 이름을 알릴 수 잇는 스타 그룹으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것이 최종의 목표였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프로그램은 예상만큼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부분은 아무래도 프로그램을 시청한 시청자들과 꿈을 꿔왔던 가수들 입장에서 정말 화가 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YG가 말하기를 예상만큼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고 말을 하는데, 이렇게 말을 하는 건 조금 아니라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아쉽지만 너무 고생하셨고 꼭 빛을 보길 바랍니다! 파이팅하세요! 응원하겠습니다.

 

9. 펜타곤 ‘빛나리’ 역주행 (아현 DJ)

- 펜타곤 ‘빛나리’는 2018.04.02.에 발매하였습니다.

- 펜타곤은 정확히 한 달 만에 ‘빛나리’로 데뷔 후 첫 차트인에 성공과 동시에 역주행을 해 음악방송 활동을 일주일 연장하기도 했다. 현재 ‘빛나리’의 음원차트 순위는 벅스 기준 24위이다.

- ‘빛나리’는 누군가를 사랑하지만 고백하지 못하고 주변을 서성거리는 짝사랑에 대한 곡이다. 피아노 메인 리프와 단순한 리듬을 특징으로 밝고 유쾌한 매력을 담았다.

*저도 이 노래를 들어봤는데 중독성 있고 정말 좋더라구요! 꼭 더 높은 순위까지 올라가서 노래 제목처럼 빛나시길 바랍니다!!

 

10.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흥행 소식! (도형 씨)

▲ ⓒTV조선

- 개봉 12일 째 800만을 돌파했습니다.

-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는 10주년을 맞이한 마블 스튜디오의 작품으로, 새로운 조합의 어벤져스와 역대 최강 빌런 타노스의 무한 대결을 그린 영화입니다. 파죽지세로 개봉 12일째가 되자마자 800만 관객까지 돌파 및 전세계 역대 최단기간 10억 불 수익을 돌파했습니다.

*저도 마블 영화를 너무나 좋아하는 사람으로 이 영화를 바로 봤는데! 진짜 너무 재밌습니다!! 꼭꼭 보세요!! 도형 씨의 멘트도 한 번 들어볼까요??

 

11. 유재석 씨의 새로운 예능 시작! (도형 씨)

- 유재석 씨의 새로운 예능으로 주목 받은 ‘범인은 바로 너’는 서로 다른 개성과 매력을 가진 7명의 허당 탐정단이 매 에피소드마다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예능입니다. 이 예능은 넷플릭스를 통해 190개국에 공개되었습니다!

*믿고 보는 유재석 씨의 예능이죠? 꼭 봐야겠어요 :) 기대가 너무 많이 되고 챙겨보겠습니다!

 

12. 여자친구 미니 6집 컴백! (도형 씨)

▲ ⓒ멜론

- 2018.04.30. ‘밤’ 컴백!

- 타이틀 곡 ‘밤’은 앨범명 ‘타임 포 더 문 나이트(Time for the moon night)'의 의미를 담아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는 시간, 센치해지는 시간을 여자친구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곡입니다. 소녀들의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밤, 새벽 시간을 아름다운 가사들로 담아내 화제를 모았습니다.

*드디어 최고의 걸그룹이죠? 여자친구가 컴백을 하네요! 항상 히트곡을 만들면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여자친구의 비행! 이번에도 응원하겠습니다~~

 

이렇게 1부 ‘주간 핫이슈’를 마무리 했습니다! 제가 없고 새로운 게스트와의 녹음이라 그런지 다들 신이 났네요.. 씁쓸(?)하지만 자리를 내줄 수도 있겠네요!^^ 도형 씨의 입담.. 만만치 않네요! 중간 노래는 로꼬,화사의 ‘주지마’ 입니다! 2부에서 뵙겠습니다!

2부는 ‘응답하라 2000년대 드라마’ 편입니다! 다들 드라마 보시는 거 좋아하시나요? 저는 드라마를 몰아보는 편이라서 이 코너가 되게 의미가 있을 것 같네요! 꼭 들어보고 흥미가 생기면 무조건 몰아보도록 하려구요! 2부 시작해봅시다!

응답하라 2000년대 드라마

1. 미안하다 사랑한다 (유나DJ)

2. 궁 (유나DJ)

3. 대장금 (유나DJ)

4. 야인시대 (도형 씨)

5. 불멸의 이순신 (도형 씨)

6. 천국의 계단 (도형 씨)

7. 거침 없이 하이킥 (아현DJ)

8. 미남이시네요 (아현DJ)

9. 환상의 커플 (아현DJ)

10. 겨울연가 (준녕DJ)

11. 쾌걸춘향 (준녕DJ)

12. 꽃보다남자 (준녕DJ)

이렇게 12개의 드라마를 소개하고 봤던 기억을 되살려봤습니다! 게스트와 함께하는 재밌는 이야기들! 한 번 들어보시죠!
‘응답하라 2000년대’도 이렇게 마무리하게 되네요. 3주 간 너무나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 주도 새로운 컨텐츠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게스트로 참여해주신 김도형 선배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꼭 오세요 :)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화,금 18시
페이스북 : 화,금 19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기획/홍보 : 손승희(기획장), 김가희, 홍선아
편집 : 강민창(편집장), 손민정, 정병재, 김현주
DJ : 한상원(DJ장), 노현지(DJ장), 이현정, 공유나, 이태욱, 김아현, 정다예, 장준녕

 

BY.한상원,김가희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