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네이버 영화

미아는 샌프란시스코에서 평범하게 고등학교를 다니는 학생이다. 아버지는 미아가 어릴 적에 엄마하고 이혼을 하고 나서 이후에 돌아가셨다. 그래서 미아는 엄마와 둘이서 소방서를 개조한 집에서 살고 있다. 미아는 항상 수줍음이 많아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고, 그래서 소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엄마에게 연락을 평생 동안 하지 않던 할머니에게서 연락이 왔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할머니가 미아를 보고 싶다고 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미아는 할머니를 보러 갔다. 할머니와 만나서 이야기를 하는데 할머니가 제노비아라는 나라의 여왕이시고 아버지가 후계자였다는 것이다. 그런데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후계자가 미아가 되는 것이었다. 하지만 미아는 고등학생인 지금까지 평범하게 생활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 사실을 받아들기 힘들었고, 그 사실을 평생동안 숨긴 엄마에게도 상처를 받게 되었다. 그래도 후계자가 미아밖에 없기 때문에 할머니와 엄마는 미아를 설득하여 제노비아의 독립기념일 무도회 전까지는 공주 레슨을 받고 결정은 무도회에서 하기로 하였다.

▲ 출처 : 네이버 영화

할 수 없이 미아는 학교 수업이 끝나고나면 항상 조라는 비서가 데리러오고 공주레슨을 받기 시작했다. 미아에게는 릴리라는 단짝 친구가 있는데, 미아가 공주레슨을 받기 시작하면서 친구 사이가 소홀해졌다. 미아는 결국 단짝인 릴리에게는 자신이 공주라는 것을 알려주고, 계속해서 공주레슨을 받게 된다. 공주 레슨을 하면서 미아는 자신의 헤어스타일이나 옷 스타일도 모두 바꾸게 되었다. 미아의 헤어스타일을 바꿔준 미용사가 원래는 미아가 공주라는 것을 밝히면 안되는데 자신이 공주의 헤어를 담당했다는 것을 알리고 싶어서 언론사에 알리게 되면서 미아가 공주라는 것이 언론에 밝혀지면서 미아는 학교에서 인기스타가 되었다.

▲ 출처 : 네이버 영화

미아가 학교에서 좋아하는 남학생이 있었는데 그 남학생도 미아에게 관심을 가졌고 바다에서하는 학교파티에 같이 가기로한다. 미아는 마냥 행복해서 즐겁게 파티에 가지만 그 파티에 기자들도 오고 미아를 질투하는 여학생들이 기자를 도와 미아를 곤경에 빠지게 한다.

▲ 출처 : 네이버 영화

이렇게 많은 일이 갑자기 생긴 미아는 혼란 해하며 공주를 하지 않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리고 할머니에게 공주를 하지 않게다 말을 하였는데, 할머니는 미아가 직접 무도회에서 공주를 하지 않게다고 발표를 하기를 원했다. 미아는 발표하는 것을 정말 못하였기에 무서워서 무도회 당일에 도망을 가기로 한다. 도망을 가려고 집을 싸다가 돌아가신 아버지가 미아에게 쓴 편지를 보게되었다. 그 편지에서 아버지의 사랑을 느끼게 되었고 미아는 다시 생각을 고쳐, 무도회에 가서 공주가 되기로 결심하며 영화가 끝난다.

▲ 출처 : 네이버 영화

이 내용은 실제 현실에서 일어나기에는 매우 어려운 일일 것이다. 하지만 자신이 많은 일을 겪고 새로운 경험을 함으로써 자신이 더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영화에 담음으로써 사람들에게 용기를 줄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 영화는 1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미아가 공주가 되기 위해 제노비아에 가서 경험하게 되는 일을 담은 2편도 영화로 만들어져있어 2편도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