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커스토리S4 Ep#9 - UCL 16강 진출팀 확정 and 러시아 월드컵 조

▲ ⓒ사커스토리

안녕하세요! 사커스토리가 2주 만에 돌아왔습니다. 지난 주 대구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학술제로 인해 한 주 휴식을 거치게 됐습니다. 사커스토리를 소개하는 발표도 있었죠! 이번 녹음에는 마하빈, 유지은 패널이 개인 사정으로 인해 결장했습니다. 오늘은 Rewind Weekly와 주간~ EPL!, 이이있슈(이주의 이슈가 있슈) 순서대로 진행됐습니다.

Rewind Weekly에서는 UEFA 챔피언스리그를 다뤘습니다. 12월 7일 목요일(한국시각)을 마지막으로 조별예선 매치데이가 막을 내리고 16강 진출팀이 모두 확정됐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16강 진출팀을 살펴봤는데요. 함께 보시죠.

▲ ⓒ유럽축구연맹(UEFA)

2017-18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팀(순서대로 1위, 2위)

A조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 바젤(스위스)

B조 : 파리 생제르망(프랑스), 바이에른 뮌헨(독일)

C조 : AS 로마(이탈리아), 첼시(잉글랜드)

D조 : 바르셀로나(스페인), 유벤투스(이탈리아)

E조 : 리버풀(잉글랜드), 세비야(스페인)

F조 :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샤흐타르 도네츠크(우크라이나)

G조 : 베식타스 JK(터키), 포르투(포르투갈)

H조 :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UCL 조별예선 3위 2017-18 UEFA 유로파리그 32강 진출팀 : CSKA 모스크바, 스파르타크 모스크바(이상 러시아), 셀틱(스코틀랜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스포르팅 CP(포르투갈), SSC 나폴리(이탈리아), RB 라이프치히,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이상 독일)

그리고 이게 뭔 개소리야? 코너를 대체해 새롭게 생긴 주간~ EPL! 코너에서는 이번 주 열릴 EPL 경기들을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이 부분은 직접 청취하면서 들어보시면 좋겠죠?

이어 이이있슈에서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스타성을 보유했던 심판 마크 클라튼버그 심판의 실언과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조 추첨 결과에 대해 다뤄봤습니다. 클라튼버그 심판은 2015-16 시즌 우승 분수령 경기였던 첼시와 토트넘의 경기에서 자신이 논란이 되지 않기 위해 토트넘 선수들의 자멸을 유도, 일부러 퇴장시키지 않았다는 발언을 해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다음은 러시아 월드컵 조 추첨 결과입니다! 최근 가장 핫한 이슈죠.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러시아를 기다리게 됐습니다. 조 추첨 결과 간단하게 살펴보시죠.

▲ ⓒSBS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조 추첨 결과

A조 :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우루과이

B조 : 포르투갈, 스페인, 모로코, 이란

C조 : 프랑스, 호주, 페루, 덴마크

D조 : 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크로아티아, 나이지리아

E조 : 브라질, 스위스, 코스타리카, 세르비아

F조 : 독일, 멕시코, 스웨덴, 대한민국

G조 : 벨기에, 파나마, 튀니지, 잉글랜드

H조 : 폴란드, 세네갈, 콜롬비아, 일본

이상으로 오늘도 사커스토리는 열심히 등산했습니다. 다음 주 사커스토리는 '아마도' 풀 멤버로 돌아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학기 개강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종강을 바라보는 12월이 됐습니다.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감기 걸리지 않게 옷 따뜻하게 챙겨 입으시길 바랍니다. 옷을 따뜻하게 입은 다음, 많은 청취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