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커스토리S4 Ep#7 - 한국 대표팀 리뷰 and 월드컵 진출국 확정

▲ ⓒ사커스토리

안녕하세요! 사커스토리가 지난 주의 약속을 지키고 1주 만에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마하빈 패널과 유지은 패널이 개인 사정으로 인해 결장하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다시 모일 그 날을 기약하며! 저희는 열심히 달리고 또 달렸습니다. 오늘의 순서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A매치 데이를 리뷰하는 Rewind Weekly와 이이있슈(이주의 이슈가 있슈) 순서대로 진행됐습니다.

우리나라 대표팀은 콜롬비아, 세르비아를 맞아 각각 2-1 승, 1-1 무를 거두며 달라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조현우라는 새로운 골키퍼의 발견과 김민우-김진수라는 빵빵!한 좌측 수비진, 기성용의 파트너 '하메스 킬러' 고요한과 손흥민의 최적화된 파트너로 이근호라는 선수를 발견했습니다.

▲ ⓒ기브미스포츠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는 손흥민의 멀티골로 2-1 승을 거뒀으나 에드윈 카르도나의 인종차별 행위와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할리우드 액션 등으로 많은 논란을 낳았습니다. 경기력 내적인 측면에서는 지난 A매치 데이와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이며 국내 팬들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기대를 모으고 임한 세르비아와의 경기에서도 뛰어난 수비 조직력을 바탕으로 1-1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이이있슈에서는 다니엘레 데 로시가 스웨덴과의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플레이오프 2차전 경기에서 잠피에로 벤투라 감독에게 교체 관련 화를 낸 것에 대한 토론을 벌였습니다. 이어서 2018 러시아 월드컵 진출 32국이 확정됐습니다.

▲ ⓒ국제축구연맹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 32개국

유럽(14장) : 러시아(개최국), 독일, 포르투갈, 벨기에, 폴란드, 프랑스, 스페인, 스위스, 잉글랜드, 크로아티아, 아이슬란드, 스웨덴, 세르비아, 덴마크

남미(5장) : 브라질,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우루과이, 페루

북중미(3장) : 멕시코, 코스타리카, 파나마

아프리카(5장) : 튀니지, 이집트, 세네갈, 나이지리아, 모로코

아시아(5장) : 이란, 일본, 대한민국,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이렇게 본선 진출 32개국이 확정됐으며, 조 추첨은 오는 12월 1일 오후 11시 45분(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 크렘린 궁전에서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겨울 이적시장을 한 달여 앞두고 일부 팀들의 이적설을 다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직접 청취하면서 들어보시면 더 좋겠죠?

오늘도 사커스토리는 열심히 등산했습니다. 다음 주에는 더 발전된 모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많은 청취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