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픽 미원

'미원'을 아시나요?

 

'미원'은 음식에 감칠맛을 더하는 조미료이며 무려 60년이라는 역사를 가진 브랜드입니다. 60년 전통의 브랜드인 만큼 '미원'은 전통성이 강한 브랜드 이미지로 중장년층에게만 익숙하게 알려져 있으며 그동안의 광고들도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광고였습니다.

 

 

이러한 '미원'은 지난해 말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을 브랜드 모델로 내세우면서 기존의 미원 이미지 틀을 깨고자 했습니다. '미원' 광고에서 김희철은 2016년 가장 핫했던 노래라고 말해도 이견이 없을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픽 미'라는 노래를 광고 CM송으로 개사한 '픽 미원'으로 부르며 춤을 춥니다.

 

▲ 대상 주식회사 유튜브 캡쳐 (출처:스포츠경향)

 

'미원'의 시도는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김희철이 '픽 미원'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우스꽝스럽게 담은 영상은 여러 SNS 상에서 인기 영상으로 퍼지며 조회 수 200만 뷰를 돌파했고 많은 사람들의 '픽 미원' 댄스 커퍼 영상이 등장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김희철의 '미원' 광고를 통해서 '미원'은 기존의 고객층이던 중장년층 이외에도 많은 젊은 사람들에게 눈도장을 찍게 되었으며 이는 엄청난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 대상 주식회사 유튜브 캡쳐 (출처:매일경제)

 

'미원'은 '픽 미원'의 힘에 입어 2017년 9월 '오쓸래미오'를 재치있게 개사한 '오쓸래미원'을 후속편으로 제작해 광고 홍보의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미원'의 새로운 광고 전략이 기존의 전통적이고 무거운 이미지를 탈피할 수 있게 해 신선하면서도 기발하다고 생각해 이 광고를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