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자막 만들기

▲ 이진아

 

안녕하세요. MC+ 디자인팀입니다. 여러분들께 후기를 빨리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에 이번에는 저번 주보다 더 빠르게 돌아왔습니다. 이번 2주차는 ‘재미있는 자막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는데요. 그중 재치 있는 자막으로 유명한 무한도전 자막 패러디에 도전해봤습니다. 쉽고 유익한 강의에 수강생들 모두 잘 따라왔답니다.

총 3가지 버전의 자막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정말 반응이 좋았습니다. 실제로 영상을 제작할 때 자막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기억해두면 정말 유용한 수업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레이어 효과 기능만 잘 알아둬도 글자나 물체 꾸미기를 간편하게 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여러분들께서 가장 기다리셨을 우수 작품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수 작품에 선정되고 싶어서 수강생 모두가 열정이 넘쳤답니다. 재치 있는 수강생들의 작품에 저 역시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지금까지는 수업 내용을 응용한 작품 중에서만 우수 작품을 선정했는데, 이번에는 연습 작품에서도 훌륭한 실력을 보여준 수강생들이 많아서 안 올리기에 너무 아쉬운 작품들이 많았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연습 작품에서도 몇 개 선정하여 올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먼저 연습 작품 중 우수 작품을 보겠습니다.

 

▲ ⓒMBC 무한도전 / 전수빈 수강생의 작품
▲ ⓒMBC 무한도전 / 김혜린 수강생의 작품
▲ ⓒMBC 무한도전 / 이주윤 수강생의 작품

 

다들 정말 훌륭한 실력이죠? 진짜 무한도전에 나온 자막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생생한 자막을 선보였습니다. 다음은 응용 작품 중에서 우수 작품을 보겠습니다. 응용 작품의 선정 기준은 응용 실력은 물론! 사진 분위기에 맞게 얼마나 자막을 재치 있게 만들었는가에 중점을 두어 선정했습니다.

 

▲ ⓒMBC 무한도전 / 김고은 수강생의 작품
▲ ⓒMBC 무한도전 / 류진솔 수강생의 작품
▲ ⓒMBC 무한도전 / 정소윤 수강생의 작품

 

SNS로 대화할 때 사용해도 될 만큼 정말 재미있고 센스 있는 자막입니다. 김고은 학우는 실제로 무한도전에 나올듯한 자막으로 웃음을 주었고, 류진솔 학우는 다른 색상을 이용하여 자막 내용과 잘 어우러지게 만들었습니다. 정소윤 학우도 재치 있는 자막 배치로 유재석님의 표정을 더욱 재미있게 살렸습니다. 이렇게 오늘의 우수 작품은 여기까지입니다.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모든 수강생들 축하드립니다! 다음에도 멋진 작품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수업은 수강생 모두가 훌륭한 실력을 보여줘서 우수 작품을 선정하기가 정말 힘들었답니다. 우수 작품에 선정되지 못한 다른 수강생들도 정말 잘했으니 절대 실망하지 마세요! 벌써 마지막 강의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마지막까지 유익하고 재미있는 수업으로 마무리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수업 시간에는 얼굴을 자연스럽게 합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울 예정입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시고 2주 후에 뵙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