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광고는 2016년 LG에서 공개한 '드럼 세탁기 위 카드 탑 쌓기' 영상입니다. 영상에는 한 남성이 등장하며 이 남성은 세탁 중인 드럼세탁기 위에 카드 탑을 쌓고 있습니다. 이 남성은 브라이언 버그라는 카드 쌓기 세계 신기록 보유자로 영상이 시작할 때부터 끝 날 때까지 LG 드럼세탁기 위에 카드 탑을 쌓습니다.

▲ 드럼세탁기 위에서 카드 탑을 세우고 있는 브라이언 버그 (출처-연합뉴스)

 

카드 쌓기는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정교한 작업으로 카드 탑은 살랑 바람과 같은 작은 자극에도 쉽게 무너져 버립니다. 그러한 정교한 작업을 이 남자는 돌아가는 드럼 세탁기 위에서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탑 쌓기는 실제 1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그동안 탑은 한치의 흐트러짐 없이 우뚝 솟아있습니다. 그만큼 LG의 드럼세탁기가 흔들림 없이 움직인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드럼 세탁기는 세탁 중에 큰 진동을 합니다. 하지만 흐트러짐 없는 카드 탑의 모습이 이 LG의 드럼세탁기는 그렇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합니다.

 

▲ 완성된 카드 탑 (출처-연합뉴스)

 

이 광고는 그 기발함을 인정받아  2017 뉴욕에서 개최된 세계적인 광고제, 'AME 어워드'에서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2017 AME 어워드에서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본상을 수상한 것입니다.

처음 이 광고를 접한 것도 2017 'AME 어워드' 수상작들을 소개하는 글을 통해서였습니다. 이 광고를 보고 난 이후 세탁기를 볼 때마다 저는 이 광고를 떠올렸습니다. 저에게 이 광고가 기억에 남은 이유는 먼저, 세탁기 위에서 카드 탑을 세운다는 설정이 새롭게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세탁기의 흔들림, 진동이 적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는 많은 방법들 중에 카드 탑을 생각해 낸 것이 대단하다 여겨진 것입니다. 또한 LG전자가 소비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의미를 정말 와닿게 전한 것 같아서 기억에 남습니다. 긴 설명 없이 카드 탑 세우는 장면으로 말하고자 하는 핵심적인 내용을 모두 표현한 훌륭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