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이 오고 17학번 새내기들이 입학하였습니다. 대구 경북이 아닌 다양한 지역에서 우리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 입학을 하였는데요, 그 중 4명의 새내기들을 만나보았습니다.

 

 

▲ ⓒ이정민

Q)먼저 자기소개 해주세요.
A)안녕하세요. 저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17학번 김민주입니다. 저는 강원도에서 와서 인터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Q)강원도의 유명한 곳이나 관광지 소개해주세요.
A)사실 관광지는 제가 아는 곳은 가봤는데 다 별로긴 했는데 우선 올림픽 하잖아요 평창에서 엄청 가까이에 살고 있고 그러니깐 저는 용평이랑 알펜시아리조트 한 번씩 와보셨으면 좋겠고 바닷가도 있고 경포대 삼척에도 바닷가 있고 뭐가 많아요

Q)강원도의 특색 음식이나 유명한 음식 소개해주세요!
A)저 강원도에서 왔다 그랬을 때 감자 얘기 제일 많이 들었었는데 감자가 맛있는 건 사실이니깐 오셔서 꼭 드셔봤으면 좋겠고요 평창에 황태 있는데 저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황태가 되게 맛있고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깐 한 번씩 드셔봤으면 좋겠네요

Q)강원도의 편가르기 보여주세요!
A)엎었다 뒤집었다랑 하늘땅 강원도도 저 사는데랑 학교에서 하는 곳이랑 달랐어요

Q)강원도의 사투리 보여주세요! 그리고 대구 와서 못 알아들었던 말이나 신기했던 말 있나요?
A)저는 강원도 사투리를 지금 쓰고 있는 거란 말이에요 제가 가끔 높은 사람한테 뭘 얘기할 때 ~했어요 이렇게 얘기하는데 이 말을 처음 듣는 사람들이 되게 많더라고요 할머니 할아버지 쓰는 말 보면 이상한 말 진짜 많은데 난제, 봉지 단어도 사투리고 강원도도 경상도처럼 딱 특색 있는 사투리가 아니라 억양이 조금 특이해요. 대구 와서는 막 갱긴다, 그게 뭐야 물어봤더니 걸리적거리는 게 많냐고 일궜다도 몰랐고 아무튼 저는 여기 말이 다 신기했어요

Q)평창 올림픽 홍보해주세요
A)평창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자세하고 친절하게 있습니다.

Q)~다요 넣어서 말해주세요/뭐 평창올림픽 개최했다요! 이렇게 쓰나요?
A)아.. 했다요가 아니라 개최한다요! 건이 오빠가 학교를 갔다요. 이런 식으로 말해요.

 

 

▲ ⓒ이정민

Q)먼저 자기소개 해주세요.
A)안녕하세요. 거제도에서 올라온 17학번 옥지원입니다.

Q)거제도의 유명한 곳이나 관광지 소개 해주세요.
A)거제도에는 바람의 언덕이 유명하고요 바람의 언덕 앞 맛있는 핫도그 집이 있습니다. 그리고 외도에 가면 커플들끼리 사진 찍기가 좋고요, 배 타고 지심도에 들어가면 ‘별에서 온 그대’를 촬영한 동백 꽃밭이 있습니다.

Q)거제도의 특색 음식이나 유명한 음식 소개해주세요!
A)특색음식은 유자청을 많이 팔고요, 특산물 파는 곳에 가면 유자랑 멸치가 있고, 그리고 바닷가가면 특산물은 아닌데 회가 맛있어요.

Q)거제도의 편가르기 보여주세요!
A)거제도의 편가르기는 엔디씨씬디씬디 위로아래로,,,

Q)거제도의 사투리 보여주세요! 그리고 대구 와서 못 알아들었던 말이나 신기했던 말 있나요?
A)거제도가 부산이랑 조금 가까워서 사투리가 비슷한데, 조금 날카로워요. 야-밥 먹었나? 학교 안 오나? 그만 자라. 조금 무뚝뚝해요. 대구 와서는 못 알아들은 말은 없는데, 뭐 했다 아니야? 저희는 오늘 수업 없잖아 이렇게 하는데 오늘 수업 다 끝났다 아니야? 끝에 아니야? 이렇게 말하는 게 신기했어요.

 

 

▲ ⓒ이정민

Q)먼저 자기소개 해주세요.
A)안녕하세요. 저는 제주도에서 온 17학번 오주영입니다.

Q)제주도의 유명한 곳이나 관광지 소개해주세요.
A)일단 제주도 자체가 관광지잖아요, 그런데 제일 유명한 곳은 월정리 바다가 있어요. 바다 색깔이 되게 예쁘고, 커플들이 가면 사진도 많이 찍고 되게 보기 좋아요. 그다음 GD가 운영하는 카페가 있어요! 거기 카페가 되게 예쁘기로 유명하고요, 그리고 빨간 집이라고 매운 음식을 파는 곳인데 제주도에만 있어요! 진짜 맛있습니다.

Q)제주도의 특색 음식이나 유명한 음식 소개해주세요!
A)일단 귤이 있고요, 그리고 고기국수가 있어요. 진짜 맛있어요. 한번 드셔보세요!

Q)제주도의 편 가르기 보여주세요!
A)하늘과 땅이다. 이렇게 합니다.

Q)제주도의 사투리 보여주세요! 그리고 대구 와서 못 알아들었던 말이나 신기했던 말 있나요?
A)일단 끝에를 다 줄여요! 뭐하맨~ 밥먹언? 어디가맨? 이렇게 말합니다. 대구 와서는 “일궜다”라고 하는 말을 못 알아들었고요, 대구의 편가르기 뺀더뺀더?를 못 알아들었어요.

Q)제주도 홍보해주세요!
A)어.. 제주도 이미 홍보가 많이 돼서.. 일단 겨울에 동백꽃이 정말 예쁜 곳이 있어요. 겨울에 많이 오시고, 여름엔 바다 보러 많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Q)제주도 연예인 알려주세요
A)세븐틴의 부승관이 있고요, 그리고 씨잼이 있고, 씨스타의 소유가 있습니다.

Q)집에 귤이나 귤나무 있어요?
A)할머니가 귤 밭 하십니다. 귤 나무는 집에는 없고 할머니 집 가면 있어요.

Q)제주도 갈 때 마다 바람 굉장히 많이 불던데 어떻게 대처 하시나요?
A)대처할 방법이 없어요. 그래서 대구 와서 정말 좋았던 게 제가 앞머리가 있잖아요, 근데 제주도에선 고개를 못 들고 다닌단 말이에요, 앞머리가 바람에 날아가기 때문에, 근데 여기는 바람이 덜 불어서 그게 좋았습니다.

Q)제주도 비가 좀 자주 오던데 어때요?
A)태풍이 좀 심하게 와서 집에 물이 들어온 적이 있어요. 2층 살던 집에도 물이 들어왔었어요.

Q)대구에서 집갈 때 뭐타고 가요?
A)비행기 타고 가요!

Q)제주도는 해가 빨리 떨어지잖아요. 어때요?
A)제가 20년 동안 살았는데 못 느끼겠는데.. 모르겠어요.

Q)수학여행 어디로 가요?
A)비행기타고 서울로 갑니다.

Q)비행기 안비싸나요?
A)네. 안 비싸요.

 

▲ ⓒ이정민

Q)먼저 자기소개 해주세요.
A)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서 온 17학번 손민경입니다.

Q)서울의 유명한 곳이나 관광지 소개해주세요
A) 거의 다 유명해서 뭘 꼽아야 할지 모르겠는데 일단 그래도 경복궁이랑 청계천 63빌딩 가장 많이 오시는 거 같아요. 경복궁 야간에 한복 입고 가면 공짜에요 추천해드립니다.

Q)서울의 특색 음식이나 유명한 음식 소개 해주세요!
A)제가 이걸 도저히 몰라서 찾아봤는데 설렁탕이 서울 거라고 하더라고요 이거는 나중에 고 등 학교 때 안 건데 소고기 뭇국 우리는 하얀색 뭇국인데 아래 지방은 빨갛게 나오더라고요 저는 그래서 처음에 학교 급식 표에 분명 소고기 뭇국 인데 계속 육개장이 나오길래 음식이 잘못 나오는 줄 알았어요

Q)서울의 편가르기 보여주세요!
A)대댄찌~!

Q)서울의 사투리 보여주세요! 그리고 대구 와서 못 알아들었던 말이나 신기했던 말 있나요?
A)아 있어요 저희 동네만 쓰는 건지 수도권 다 같이 쓰는 건지 모르겠는데 삼촌을 삼촌이라고 안 하고 삼춘이라고 하고 그리고 ~했고를 ~했구 이런 식으로 고를 구로 다 발음을 해요 한 다섯개 기억에 남는데 쌔그럽다랑 일궜다랑 쌔리뿐다 그거랑 처음에 그것도 헷갈렸어요.

 

 

인터뷰 팀원-이정민,이정훈,양혜리,최건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