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으로 가는 축구이야기 Season2 - 사커스토리 EP#17

산으로 가는 축구이야기 Season2 - 사커스토리 EP# 15

 

산으로 가는 축구이야기 오늘은 주제는 2016년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결산과 주말에 있을 예정인 빅매치 이야깁니다. 

오늘 1부에서는 11월 26일에 막을 내린 2016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이야기를 했습니다. 약 10개월 동안 이뤄졌는데요 K리그에서는 전북현대, FC서울, 수원삼성, 포항스틸러스 총 4개의 팀이 출전 했습니다. FC서울과 전북현대는 토너먼트에 진출을 했고 나머지 두팀은 아쉽게도 조별예선에서 탈락했습니다. 전북 현대와 FC서울은 아쉽게도 4강전에서 맞붙게 됐고 전북현대의 승리로 전북현대가 결승 진출을 했습니다. 전북현대는 결승에서 알 아인과 맞붙게 되었고 결국 우승 까지 했습니다. 나름 국제적인 대회에서 K리그의 팀이 우승한 만큼 우리나라의 리그인 K리그가 더욱 더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전북 현대 페이스북

2부에서는 이번주 최고의 빅매치인 엘클라시코 프리뷰와 맨시티 vs 첼시 프리뷰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엘클라시코는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경기를 칭하는 것입니다. 최근 경기력을 보면 레알마드리드의 승리가 매우 우세합니다. 하지만 유럽 최고의 두팀이 붙는 경기인 만큼 어느팀의 승리도 장담할 수 없겠죠 엘클라시코 경기는 12월 4일 0시 15분에 열립니다.

▲ ⓒESPN

또다른 빅매치인 맨시티와 첼시의 경기 이 경기는 두팀의 감독인 펩과 콘테의 대결입니다. 콘테 감독의 첼시는 지금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펩의 맨시티 또한 득실차를 밀려서 그렇지 3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이 경기 또한 엘클라시코 만큼 재밌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맨시티와 첼시의 경기는 12월 3일 21시 30분에 치뤄집니다. 

▲ 네이버 스포츠

 

끝으로 브라질 축구클럼 샤페코엔시 선수단의 비행사고 희상자들을 추모합니다. 모든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 샤페코엔시 페이스북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