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와 전국경제인연합(이하: 전경련)에서 어버이연합에 시위를 지시했다는 논란 일어,,,

출처: sbs뉴스

 

 JTBC에서 전경련이 어버이연합에 3개월간 1억6천만원을 입금했다는 보도를 했다. 전경련은 사회활동 차원에서 여러 사회단체에 기부의 의미로 돈을 지원했다고 한다. 어버이 연합의 경우도 위와 같은 경우라고 해명했는데, 또 빌린 돈을 갚은 것 이라는 말도 안되는 해명을 해서 논란이 진정되지 않은 상황이다. 그리고 어버이 연합에서는 시사저널이 보도한 ‘청와대 배후 세력 설’을 정면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전혀 그런 적이 없고 회원들의 자체성금으로 단체를 운영했다고 한다.

 먼저 언론의 보도흐름으로 사건을 정리하자면, 총선을 앞둔 4월 11일에 시사저널이 포문을 열었다. 기사 제목은 [단독] 어버이연합, 세월호 반대 집회에 알바 1200명 동원 확인” 이었다. 이것은 항간에 자주 떠돌던 보수단체 시위 알바설을 수면 아래에서 위로 떠오르게 하는 신호탄 이었다. 시사저널에 따르면 많게는 월 1700만원을 받고 시위를 계획하고 실행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4월 19일 JTBC에서 한방을 터트린다. 이것은 어버이연합의 자금 줄을 공개한 최초의 보도인데, 그 배후에는 ‘전경련’ 있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대망의 4월 20일 시사저널은 최종 배후를 청와대로 지목했다. 이후 JTBC는 후속 취재를 통해 ‘비전 코리아’ 라는 또다른 자금 줄로 의심되는 유령 법인을 찾아냈는데 이상하게도 정부는 3500만원을 지원결정한것으로 나와 세간의 파장이 일었었다. 이후 어버이연합의 사무총장인 추선희씨가 JTBC에 나와 인터뷰를 했는데, 발언의 일관성이 떨어져 이렇다 할 해명이 되지 않는다는 여론이 지대했다. 사건은 아직도 진행중이다.

 

출처 민중의소리

 

 헌법에서 보장하는 집회와 시위의 자유를 돈으로 매수해서 시킨다는 것은 민주주의에 대한 먹칠이다. 많은 의혹과 많은 증거가 오가는 상황에서 사건의 당사자로 지목되는 단체들은 일언반구도 하지 않고 있어 국민들의 답답함을 가중 시키고 있다. 이 문제가 국회의 진상조사로 사실로 확인 된다면, 검찰에서 분명히 이들을 법의 심판 아래 응당한 처벌을 받게 해야 한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