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에 맛있는 음식 소개하기

하노이는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의 수도로 유명하며, 고대 건축물과 아름다운 절을 비롯한 여러 명소로 유명하다. 그리고 음식의 천국이기도 한다. 수백 가지 독특하고 다양한 요리로 하노이는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장소다. 이 글에서는 하노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요리를 살펴본다.

1. 베트남 쌀국수 - 푸 ( Phở)
베트남은 하노이의 대표적인 전통 음식인 "푸(Phở)"로 유명하다. 이 요리는 베트남 사람뿐만 아니라 많은 국제 관광객들에게도 사랑받는 특색 있는 음식이다. 베트남 쌀국수는 향긋한 육수, 부드러운 면 그리고 신선하고 맛있는 쇠고기나 닭고기가 함께 어울린 조합이다. 쌀국수 육수는 보통 쇠고기나 닭고기 뼈를 끓여서 만든다. 풍부한 맛과 재료의 세련된 조화로 하노이의 쌀국수는 이 도시의 음식 상징이 되었다.

▲ 주소:  Phở Lý Quốc Sư: Số 10 Lý Quốc Sư, Hàng Trống, Hoàn Kiếm, Hà Nội

출처: Viettravel
출처: Viettravel

 

2.  분차 (Bún chả)
또 다른 하노이 사람들이 선호하는 음식은 "분차(Bún chả)"다. 특히 이 음식은 미국의 전 대통령 오바마가 베트남 출장 중에 즐겼던 음식으로 유명하다. 분차는 구운 고기의 풍미 때문에 고객들에게 매력적이다. 이 고기는 충분히 매운맛을 더하기 위해 면과 신선한 채소, 새콤달콤한 소스와 같이 먹는다.

▲ 주소: Bún chả Obama (bún chả Hương Liên): số 24 Lê Văn Hưu, Hai Bà Trưng. Hà Nội.

출처: Seriouseats
출처: Seriouseats

 

3. 푸 꾸언(Phở cuốn)
푸 꾸언(Phở cuốn)은 가성비가 좋으면서 맛있는 간식이다. 안에는 채소, 볶은 쇠고기가 들어가 있고, 바깥쪽에는 평면 면으로 싸여 있다. 이 요리는 간단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요리로 하노이에 올 때 꼭 먹어 봐야 할 것이다.

▲주소: Phở cuốn Hương Mai: Số 25 Ngũ Xã, Ba Đình.

출처: Eva
출처: Eva

 

4. 갈비 죽(Cháo sườn)
갈비 죽(Cháo sườn)은 하노이 사람들에게 익숙한 음식으로 특히 추운 날씨에 인기가 있다. 고기와 국물, 그리고 함께 나오는 굽은 바게트나 냉동 육포와 함께 먹는다. 이 요리는 하루 내내 먹을 수 있다.
▲주소: Cháo sườn chợ Đồng Xuân: 14 Đồng Xuân, Hoàn Kiếm.

출처: VinWonders
출처: VinWonders

 

5. 놈 버코( Nộm bò khô)
하노이 전통 음식을 경험하고 싶다면, 하노이 특별 요리 중 하나인 놈 버코( nộm bò khô)를 놓치면 안 된다. 마른 소고기가 정교하게 잘려서 조리되며 페퍼민트, 파슬리, 땅콩과 함께 먹는다. 특히, 고추와 마늘로 만든 달콤한 소스는 놈을 완벽하게 조화롭고 균형 있게 만들어 준다.

▲주소: Nộm bò khô bố già: Số 1 Nguyễn Trung Trực, quận Ba Đình, Hà Nội.

출처: VinWonders
출처: VinWonders

하노이 여행하면 꼭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한다. 하노이의 음식은 매우 다양하고 풍부하여 당신을 실망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키워드

#여행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