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수도 워싱턴 방문하다!

미국에 워싱턴은 한국의 경주라는 말이 있을 만큼 역사가 깊은 곳이다. 여행 갔다 온 지인들의 말에 따르면 구경할게 없다고 하지만, 그래도 미국의 수도를 구경하고 오지 않으면 후회할 것 같아서 여행 리스트에 추가했다. 

[출처]-본인제공
[출처]-본인제공

 

가장 놀랐던 점은 시민들이 버스,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 카드를 안 찍고 그냥 탑승하는 것이었다. 알고 보니 7월부터 대중교통이 무료라 사람들이 그냥 안 찍고 타는 것이었다. 7일 패스권 기준으로 약 60달러라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여행에 집중하기로 했다. 

[출처]-본인제공
[출처]-본인제공

 

처음에 마트에 갔을 때 보완이 강한 느낌이라서 경계심이 들었다. 여행 전 에어비앤비 숙소를 예약할 때 동네 정보와 상황을 안 보고 가격적인 측면을 보고 예약했다. 그래서인지 분위기가 좋지 않았고 처음 왔을 때 오만가지의 생각이 들었다. 숙소 근처에는 흑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동네라 약간의 편견이 있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위험할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다들 친절하게 인사도 건네주시고 도움도 주셔서 괜찮았다.

[출처]-본인제공
[출처]-본인제공

 

워싱턴에서 가장 먼저 방문했던 곳은 미국 의회 의사당이다. 역하고 되게 가까워서 놀랐던 기억이 있다. 그리고 길 가다가 마주친 미국 의회 도서관 입장 줄이 길어 같이 간 친구의 호기심을 일으켰다. 그 결과 친구가 즉흥적으로 들어가 보자고 해서 들어가 봤던 곳이다. QR코드와 인터넷으로 현장 예매를 하여 들어갔다. 생각보다 되게 볼거리가 많았다.

[출처]-본인제공
[출처]-본인제공

 

미국에 사는 유학파 친구의 추천으로 Good stuff Eatery에 방문해 버거를 먹어보았다. 오바마가 자주 방문하여 먹어서 오바마 버거라고 불리는 버거는 그냥 그랬다.. 인 앤 아웃버거 승리! 개인적으로 감자튀김은 너무 짜고 햄버거는 그냥 그랬다. 사람마다 입맛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 정도만 해줬으면 한다. 남은 시간은 주변공원이나 풍경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고 숙소로 돌아갔다.

 

5월 18일인 다음날 워싱턴의 차이나타운을 방문했다. 워싱턴으로 돌아왔을 때 비행기를 탔는데 그 과정에서 친구의 캐리어가 박살이 났기 때문이다. 다음 여행 일정을 위해 새로운 캐리어를 구매를 해야 할 것 같아 차이나타운 근처에서 캐리어를 구매하기로 하였다.

 

가게 들어가서 국수와 딤섬을 먹었는데 인생 국수였다. 미국에서 여행하면서 느낀 점이 있다면 모든 음식에 고수가 들어간다는 점이다. 나는 고수와 맞지 않고 음식을 시킬 때 무조건 고수를 빼달라고 한다. 깜빡하고 주문하며 그날의 식사는 거르는 것이다. 다행히 고수를 제외하여 맛있게 먹었다.

[출처]-본인제공
[출처]-본인제공

 

백화점은 아니지만 쇼핑물 센터에 갔는데 쇼핑할게 진짜 많았다. 워싱턴에서는 쇼핑을 진짜 많이 했던 것 같다. 캐리어도 좋은 가격이라 구매하였고 미국 화장품 로드숍에서 제품 이것저것을 구매하였다. 다인종 국가라서 그런지 파운데이션 색깔이 진짜 다양했다. 저녁은 파이브 가이즈를 방문해 햄버거를 먹었다. 영어를 못 알아먹어서.. 베이컨 치즈 버거에 토마토만 추가하였다. 다음에 미국이나 다른 나라를 방문한다면 영어실력을 키워서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튿날은 차이나타운에서 쇼핑만 하다가 시간을 보냈다. 

[출처]-본인제공
[출처]-본인제공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