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떼 2023 광고- 너만의 스위T

 

이번에 소개할 광고는 동서식품 미떼 광고이다. 동서식품은 대한민국 식품 제조업체로 맥심, 카누, 프라마, 제티, 미떼 등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오늘 소개할 광고는 미떼 제품 중 핫초코를 소개해 볼까 한다.

​​​​​

출처:유튜브 채널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 official
출처:유튜브 채널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 official

 

미떼 제품은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기보다는 있던 제품을 특정 계절에 재 홍보하는 형태로 광고가 제작된다. 제품 특성상 음료 분야 시장에서 자리 잡았을 뿐만 아니라 다른 계절보다 “겨울”이라는 계절에 더 많이 팔리기 때문에 신제품을 따로 내지 않는 것 같다. 

그래서인지 “미떼 광고가 뜨기 시작하면 겨울 시작이나 다름없다”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매년 겨울 시즌쯤 1분 미만의 짧은 스토리텔링 영상을 여려 편 발표한다. 대부분 순수하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광고를 내는 경우가 많은데 가끔씩 트렌드를 반영하는 광고도 나온다. 여러 편의 광고가 나오지만 광고 속에 빠지지 않는 장면이 있다. 바로 추운 야외에서 미떼 제품을 호호 불어먹는 장면이다. 이 장면을 보고 있으면 나까지 마음이 따뜻해지면서 제품을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광고에는 유튜브 'ODG'채널에 출연해 인지도를 쌓은 김민지 배우가 딸 역할로 슬기로운 의사 생활 2에 출연한 최영준 배우가 아빠 역할로 나온다. 주로 가족 구성원이 나오는 광고가 많기 때문에 유명 연예인보다는 친근한 이미지들의 배우를 섭외하는 경우가 많다.

 

내가 이 광고를 가져온 이유는 시대적 트렌드 반영이 잘 되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2~3년 전부터 MBTI 유행이 많이 돌았다. 현재까지 그 유행은 계속 진행되고 있는데 요즘 한창 뜨거운 주제가 T, F 논쟁이다. T는 이성적 사고를 F는 감성적 사고를 뜻한다. 어떠한 문제가 생겼다고 가정하였을 때 T는 해결 방안을 위주로 대답을 해주고 F는 공감 위주로 대답을 해준다. 이러다 보니 T는 감정이 없고 냉정하다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그래서 생겨난 말이 “너 T야?”라는 말이다. 광고에서도 등장하여 제품 광고와 아주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출처:유튜브 채널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 official
출처:유튜브 채널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 official

 

광고 장면에서 딸이 시험을 망쳤다며 아빠에게 위로를 원하지만 사고형(T)인 아빠는 현실적으로 “공부를 더 했어야지”라고 냉정하게 말한다. 감정형(F)인 딸은 서운하다며 “아빠 T야?”라고 한다. 딸이 방으로 들어가고 한참 후 아빠는 아이를 달래주기 위해 “너만의 스위 T”라는 멘트와 함께 따뜻한 핫초코를 딸에게 건넨다. 마지막 장면에는  핫초코를 마시면서  제품이 등장하며 영상은 끝이 난다.

 

이 광고는 유행을 재밌게 풀어나감에 있어 시청자들의 웃음을 유발하고 더 나아가 제품 홍보 또한 매끄럽게 이어나갔다. 이 광고뿐만 아니라 미떼에서는 매년 다양한 광고가 올라가기 때문에 궁금하면 동서 제품 official를 방문하여 보는 것을 추천한다.

 

 

키워드

#미떼 #광고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