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과 아르바이트는 뗄 수 없는 존재다. 아마 이 글을 읽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을 텐데, 혹시 남들 다 하는 뻔한 알바 말고, 재미도 있으면서 돈도 벌 수 있는 일을 찾는 사람이 있다면 주목!
이색 알바 수집가인 내가 그동안 했던 각종 재밌고 특이한 알바를 이 알바 체험기 시리즈를 통해 소개하고, 추천해보고자 한다.

 

오늘 소개할 첫 번째 이색 알바는 바로 놀이공원 아르바이트!
에이 뭐야 뻔한데? 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단순한 놀이공원 어트렉션, F&B 아르바이트가 아니다. 바로 놀이공원의 빠질 수 없는 빅 시즌 중 하나인 여름 호러 시즌의 주인공! <좀비 아르바이트>가 바로 오늘 소개할 아르바이트다.

 

출처 : 황지원
출처 : 황지원

좀비 알바란?

말 그대로 사람인 자아를 잠시 내려놓고… 좀비가 되는 일이다.
나는 작년 호러 시즌과 할로윈 시즌에 대구 이월드에서 근무했었는데, 하는 일은 사실 단순하다. 공포를 테마로 한 공간에서 좀비가 되어 사람들을 놀라게 하며 오싹하게 만드는 것이 전부다.

내가 했던 시즌을 기준으로 하는 일을 정리하자면, 먼저 출근해서 의상 환복 후 분장을 받는다. 그리고 퍼포먼스 시간까지 대기 후, 정해진 시간에 공연을 시작한다. 공연이 끝나면 포토타임을 가진다. 이 공연 –> 포토타임을 정시마다 반복한다.

이 일의 장점은?

장점은 무엇보다 재밌다는 거다. 내 연기에 사람들이 놀라면 뿌듯해서 좋고, 관객들이 좋아해 주니 더 좋고, 근무 환경이 신나는 분위기라 내가 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안 든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또, 주로 오는 관객들이 학생들과 아이들이었는데, 포토타임 때 보는 아이들이 너무 귀여워서 힐링이 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단점은?

아주 큰 단점은 굉장히 덥다는 거다. 공연을 마치면 정말 땀이 비 오듯이 흘렀다. 여름에 하는 일이다 보니 해가 지기 전까진 정말 덥다.
다른 단점은 분장이다. 라텍스와 물감을 이용해 피부에 바로 분장을 하니 피부가 상한다. 예민한 피부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출처 : 이월드 인스타그램
출처 : 이월드 인스타그램

좀비 연기 팁!

분장만 한다고 좀비가 아니다. 이 일엔 좀비 연기가 필수인데, 연기 팁을 주자면 먼저 몸의 어디 하나를 꺾고 시작해야 한다. 주로 머리와 어깨를 꺾고, 더 나가면 허리도 비튼 자세가 준비되어야 한다.
그리고 돌진은? 몸의 어느 부분을 지정하고 무게 중심이 그곳으로 쏠린 듯 움직인다. 예를 들어 어깨를 골랐다면, 누가 마치 내 어깨를 잡고 가는 것처럼 어깨부터 나가는 것이다. 이렇게만 한다면 당신은 이미 좀비!

몸을 잘 쓰는 인싸들에게 추천!

이상으로 좀비 아르바이트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았다.
이 아르바이트는 재밌고 특이한 일을 좋아하는 사람들, 몸을 잘 쓰는 사람들, 사람을 많이 만나는 일이니 밝고 텐션이 좋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혹시 내 글을 보고 관심이 생겼다면, 각종 놀이공원에서 여름마다 모집 공고가 올라오니 내년 여름을 노려보기를 바란다. 무더운 여름, 오싹한 좀비 아르바이트로 특별한 추억과 일, 재미를 동시에 잡아보자!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