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네이버영화
출처: 네이버영화

영화 ‘천박사 퇴마연구소’는 2023년 9월 27일 개봉 예정작으로 추석을 겨냥하고 개봉하는 추석 가족영화이다. 개봉 3일 전인 24일 예매율 1위로 달리고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감독은 첫 장편영화 데뷔인 김성식 감독이고, 배우는 강동원, 허준호, 이솜, 이동휘, 김종수 등이 출연한다. 

 

‘천박사 퇴마연구소’는 영화 개봉 전 부산, 대구 지역으로 무대인사 일정을 진행 중이다. 나는 그중 9월 23일 부산 롯데시네마에서 진행하는 무대인사를 다녀왔다. 

무대인사는 영화 상영 전 시영 시와 상영 후 종영 시가 있는데 내가 갔었던 무대인사는 상영 후인 종영 시다. 

상영 후 무대인사의 장점은 영화를 다 보고 나서 스크린 속 배우들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어 더욱 생동감 넘치고, 영화가 주는 여운을 길게 이어나갈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다. 

이날 무대인사 참석자는 김성식 감독, 천 박사 역의 강동원, 범천 역에 허준호, 황 사장 역에 김종수 배우이다. 

강동원 배우가 주인공으로 엄청난 분량을 차지하고 있지만 다른 두 배우도 엄청난 연기력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출처: 안예지
출처: 안예지

 

‘천박사 퇴마연구소’는 네이버 웹툰‘빙의’라는 웹툰을 원작으로 삼은 영화이다. 장르는 판타지, 미스터리, 스릴러, 코미디이다. 하지만 추석을 겨냥하고 나온 영화이니 만큼 엄청난 스릴러 공포 영화라기보다는 판타지와 코미디에 더욱 가까운 퇴마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영화의 내용은 당주 집(마을을 지키는 엄청난 실력의 무당) 장손인 ‘천 박사’가 가짜 퇴마를 하며 살아가다가 ‘유경’이라는 인물에게 사건을 의뢰받고 의뢰를 해결해 가던 중 자신과 얽혀있는 ‘설경’에 대한 비밀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영화에 등장하는 설경이란 귀신을 협박하고 잡아두기 위한 부적인데 문양이 독특하고 아무나 그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이러한 설경의 독특한 문양이 영화 속 CG로 표현되는데 기존의 퇴마 영화들보다 많이 등장하는  CG로 인해 판타지 영화에 가깝다는 느낌을 받게 된 것 같다. 영화를 볼 때 이 설경에 대해 더욱 집중해서 보면 좋을 것 같다. 

 

퇴마 장르에서 흥행한 영화인 ‘검은 사제들’에서의 강동원 배우의 모습을 상상하면 절대 안 된다. ‘검은 사제들’에서의 퇴마는 훨씬 공포, 스릴러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에 가까웠다면 ‘천박사 퇴마연구소‘ 그보다 더욱 일상적이고, 코미디에 집중을 많이 한 느낌이었기 때문이다. 

출처: 네이버영화
출처: 네이버영화

이동휘 배우가 맡은 인배 역은 천 박사가 가짜 퇴마를 하며 의뢰를 해결할 때 기술적인 장치를 설치해서 실제 퇴마를 하는 것처럼 꾸미는 일을 하며 의뢰가 끝난 후 영상을 편집해서 유튜브 채널을 올리는 역할로 천 박사와 항상 같이 다니며 엄청난 존재감을 자랑한다.  아무래도 천 박사 밑에서 구박을 받으며 손님들을 끌어모으기 위한 유튜브 영상을 만들어 내는 모습이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생으로서 공감이 많이 되어 더욱 몰입하게 된 캐릭터이다. 

 

부제를 보면 예상할 수 있듯 많이 사람들이 시즌 2 개봉을 예상하고 있다. 강동원 배우도 인터뷰에서 이번 영화가 잘 되면 충분히 후속 시리즈가 나올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가지고 있음을 알렸다. 과연 이번에 좋은 성적을 거두어 시즌 2가 개봉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9월 27일 개봉을 앞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추석 명절 가족들과 킬링타임 용으로 가볍게 보기를 추천한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