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백지현
출처 : 백지현

 

 2023년 4월 4일을 시작으로 4달 동안 진행한 나의 상담이 후기를 풀어보려 한다. 지금까지 상담을 듣기 전 부끄럽기도 귀찮기도 하고, 어디서 받아야 할지도 몰라서 상담을 받을 생각을 하지 못하였다. 하지만 혼자서 다짐한 계획을 실천하면서 실천하려 노력하기에 여러 어려운 점이 생기고 힘든 부분도 있어서 대구대학교 일자리 플러스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상담을 받아보기로 마음먹었다.

 

 본격적으로 후기를 풀기 전에 같은 고민으로 힘들어하거나 상담에 대해 관심이 있는 학우들이 있을 것 같아 상담 신청 방법을 알려주려 한다. 상담은 워크넷에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워크넷 로그인 후 고용정책에 들어가서 청년 서비스 그리고 우리 학교 취업지원실을 클릭하면 된다. 자세한 방법은 대구대학교 일자리 플러스센터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출처 : 백지현
출처 : 백지현

 지금까지 총 4번의 상담을 진행하였고, 희망하는 컨설턴트 선생님이 계셔서 한 분과 쭉 진행하였다. 진로와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아서 주로 진로 취업과 관련된 상담을 진행하였다. 처음과 두 번째 상담에서는 지금까지 생각했던 진로가 맞는지 확신이 가지 않는다고 느껴서 이런 부분에 대해서 고민을 이야기하면서 관련 심리 검사를 통해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고민을 이야기하고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니 마음도 한결 편해지고, 무엇을 잘하고 좋아하는지 알 수 있었다. 이런 부분이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었다. 왜냐하면 막연하게 혼자 고민하고 있던 부분이 풀리면서 관심이 가는 직업과 기업을 찾아보며 방향을 잡을 수 있었고, 동기부여도 생기게 되었다. 세 번째 상담에서는 어떤 직업가치관을 가지고 있는지와 희망 직무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어디에서 정보를 알 수 있는지, 어떤 부분을 알아두고 준비해두면 좋은지, 기업에 대해서는 어떻게 알아보면 좋을지 등등 필요한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었다. 또한, 걱정이나 힘든 부분이 있는지 등 상담을 진행하면서 신경 써주시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많이 알려주시려는 노력이 느껴져 좋았다. 마지막 상담에서는 준비하려는 자격증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생겨서 이 부분을 물어보려고 상담을 신청했다. 자격증을 준비할 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 준비하거나 알아두면 좋은 점 등등 궁금했던 부분 등을 알려주셨고, 이 자격증 외에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자격증과 정보들을 추가로 알려주셨다.

 

 이렇게 총 4번의 상담을 진행하였고 이 시간들이 정말 좋은 시간이라고 느꼈다. 이번 상담이 첫 상담이라서 걱정도 되고 긴장도 조금 했는데, 컨설턴트 선생님께서 저를 배려해 주시고, 신경 써주시는 부분이 느껴져서 긴장을 풀고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그리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자기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궁금한 정보 외에도 고민이나 걱정들도 편안하게 상담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걱정, 고민을 털어두니까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 같이 해결책도 고민해 주시고, 위로도 해주셔서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조금씩 알게 되었다.

 

 진로 취업 외에도 걱정이나 고민이 있을 때 상담을 신청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혼자 고민하고 걱정하는 것보다 훨씬 좋았기 때문이다. 상담 시간과 날짜를 직접 정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다는 부분도 좋았다. 이후에도 진로에 대한 고민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다시 상담을 받을 것 같다.

 

 이렇게 나의 상담 후기를 풀어보았다. 나는 계속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할 것이고, 상담을 받으며 이전의 모습보다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걸어갈 것이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