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하세요 요대생 디자인팀의 전희진입니다. 개강한지 어느덧 2달이 지나가는데요. 다들 학교생활에는 적응하셨나요? 새내기인 저는 처음인 것이 많아 그런지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중인 것 같습니다. 저는 얼마 전 첫 중간고사를 치렀는데요.

이번 에피소드는 요대생의 다시 돌아온 대학생들의 사생활로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바로 '시험'입니다.

출처 - 국민일보
출처 - 국민일보

다들 이번 시험 어떠셨나요? 시험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디제이 분들과 나누어 보았는데요.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다들 기억에 남는 시험이 있으신가요?

은서 DJ는 전공인 저널리즘 시험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저널리즘 하면 시험이 어렵고 딱딱한 문제로만 이루어져 있을 것 같았는데 주관식도 많고 서술형도 쉽게 나와 전공 시험을 잘 친 것 같다고 합니다.

진 DJ는 실용영어 시험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시험을 딱히 준비하지 않았음에도 파트너와 함께 시험을 잘 본 것 같다고 생각했었는데 실제로 점수가 잘 나온 거 같아 기분이 좋았다고 합니다.

진서 DJ는 전공인 영상미학 이해하기 시험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잘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 보니 당연스럽게 시험도 어렵게 나오겠다 생각하여 어려운 것 위주로만 외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험지를 받고 나니 정말 기초적인 것들이 나와 시험 치는 내내 자만했던 스스로를 자책하는 60 분이었다고 합니다.

세은 DJ는 프랑스어 시험이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프랑스어가 영어와 읽는 방식이 굉장히 다르다 보니 괜히 했나 싶었는데 시험공부를 하다 보니 프랑스어에 대한 재미를 찾았다고 합니다.

새내기 DJ분들 모두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셨는데요. 23학번 새내기분들은 대학교에서 치는 첫 시험이었을 텐데 고등학교에서와 어떤 차이점이 있었나요?

진서 DJ는 고등학교는 친구들과 선택과목이 달라도 한 교실에서 같이 시험을 보고 시간표가 알아서 짜여 나와 같이 이동하고 같이 끝나는 시험이었다면 대학교는 학년이 지날수록 친구들과 시간표도 다르고 시작하고 끝나는 시간 역시 다른 점이 가장 다르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진 DJ는 고등학교와 다르게 중간고사 대체 과제가 있는 것이 신기했다고 합니다. 또 고등학생 대부분은 스터디 카페에서 혼자 공부를 했는데 대학교에 오면서 다 같이 모여 토론도 하고 수업 내용에 대해 이야기도 하며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합니다.

은서 DJ는 고등학교는 점수 확인하는 데에만 2~3주가 걸렸는데 대학교는 시험을 치고 바로 다음 날에 점수가 공개되어 신기했다고 합니다.

세은 DJ는 다음 시험공부가 부족하다 싶으면 빨리 나가야 하는데 답안지를 바로 내고 나가도 생각보다 아무도 뭐라 하는 사람이 없어 이런 점이 신기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나니 벌써 1부를 마무리할 시간이 왔네요. 저희는 담소네 공방의 예쁜 하루 듣고 2부에서 다시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2부 산뜻하게 바로 시작해 볼까요?

출처 - 이미지투데이

시험기간에 하고 싶었던 것이나 끝나고 나서 제일 먼저 하고 싶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세은 DJ는 본가에 내려간지 오래되어 집을 내려가 본다고 합니다.

진서 DJ는 노래방을 가고 싶었다고 합니다. 평소에 노래방을 자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조용한 강의실에서 공부를 해서 그런지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 마음에 노래방이 가고 싶었다고 합니다.

은서 DJ는 친구들과 바다에 놀러 가 맛있는 것도 먹고 여기저기 놀러 다니고 싶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아주 간단하게 시험기간 밸런스 게임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 과제가 많은 대신 시험이 적은 시험기간 대 시험이 많은 대신 대체 과제가 적은 시험기간

세은 DJ, 은서 DJ, 진서 DJ는 후자를 진 DJ는 전자를 골랐네요. 이렇게 간단히 시험기간 밸런스 게임을 진행해 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의 선택은 무엇인가요?

여기서 잠깐! 번외 밸런스 게임으로  강의실에서 공개적으로 고백받기 대 카카오톡 학과 공지방에서 고백받기를 해보았는데요. 결과가 궁금하시다면, 팟빵에서 요대생을 찾아주세요!!

모두 시험 치시느라 너무 수고하셨고 점점 더워지고 있는 지금,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Jax의 Ring Pop 들으면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올 기말고사도 좋은 결과 있으시길 응원할게요-!)

*참여인원

[디제이] 김진서, 임세은, 김은서, 정진

[기획] 김한나

[촬영, 편집] 최지은

[디자인]



*요대생 업로드

인스타 : 매주 토요일 18시

유튜브 : 매주 토요일 18시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yo_daesaeng/?h1=ko

유튜브

http://www.youtube.com/channel/UCDW1XjizXVBZc3hL3teFmXg

팟빵

http://www.podbbang.com/ch/16294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2.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3.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