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구
ⓒ교보문구

 '긍정의 힘'은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직면하는 다양한 어려움과 도전에 긍정적인 마인드 셋을 갖는 법을 가르쳐 주는 자기 계발서이다. 이 책은 저자인 조엘 오스틴이 자신의 경험과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쓴 책으로, 긍정적인 마인드가 개인적인 성공과 행복, 그리고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다루고 있다. 마음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신체적, 정신적, 영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긍정적인 사고를 강조하는 것이다. 또한, 긍정적인 사고를 통해 우리의 삶에 더 많은 기쁨, 행복, 성공을 가져올 수 있다고 주장한다. 오스틴은 부정적인 사고 패턴과 편견을 극복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갖는 방법을 제시하며, 실제로 긍정적인 태도를 채택한 사람들의 성공적인 이야기와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읽었을 때의 가장 인상적이었던 점은, 오스틴이 긍정적인 마인드 셋을 통해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을 이룰 수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한 부분이었다. 그는 우리가 마주하는 어려움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대신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며, 실패와 문제를 도전과 성장의 기회로 인식하도록 독려하고 있는 것을 책을 통해 볼 수 있다. 이러한 태도를 갖는다면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희망과 자신감을 유지할 수 있고, 열정과 의지를 통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다는 확신을 어느새 갖게 된다.

ⓒpixels
ⓒpixels

 또한, '긍정의 힘'은 사람들 간의 관계에 대한 중요성에도 주목한다는 부분도 인상적이었다. 긍정적인 마인드 셋은 개인의 성공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긍정적인 에너지와 태도를 전파하는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을 격려하고 영감을 주며, 긍정적인 피드백과 지지를 제공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돕는다고 하는데, 흔히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만 봐도 이게 무슨 말인지를 쉽게 납득할 수 있었다. 이러한 조엘 오스틴이 강조하는 긍정적인 사이클은 개인과 사회의 발전을 촉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조엘 오스틴의 긍정의 힘은 감동이 있고 내게 힘이 있는 영감을 주었다. 그의 글에서 느껴지는 희망과 열정은, 살아가며 쉽게 느낄 수 없었던 따뜻함을 느끼게 해 주었고, 현대 사회의 다양한 부정적인 마인드로 지칠 때에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도록 도와주었다. 조엘 오스틴의 글은 밝고 따뜻한 에너지로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그렇기에 그의 긍정적인 시각과 자세는 문제와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줄 뿐 아니라, 그것들을 기회로 바꾸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글을 읽는 동안에는 어떤 어둠이든지 빛으로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으며, 이 마인드를 바탕으로 내게 주어진 가능성을 최대한 발휘해 나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도 생겼다.

 또한, 조엘 오스틴의 글은 감정적으로도 큰 영향을 주기도 했다. 그의 긍정적인 에너지와 열정이 문장마다 느껴져서, 읽는 동안에는 마치 그가 내 옆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그의 이야기와 조언은 꿈과 희망이라는 단어보다는 현실이라는 단어를 더 강조하는 시대에서 어떤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을 믿고 나아갈 수 있는 힘이 어떤 것인지를 알려주기도 했다. 책을 읽은 후 조사해 보니, 조엘 오스틴은 단지 글을 쓰는 사람이 아니라, 삶을 즐기며 긍정적으로 사는 예술을 마스터한 사람이었다. 그의 글을 읽으면서 나도 그와 같은 삶을 살고 싶다는 강한 열망이 생기기도 했다. 도전이 늘 어렵게 느껴지고 두렵게 느껴지는 내가 조엘 오스틴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떠올리며 상황을 극복하는 방법을 살면서 터득해가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조엘 오스틴의 긍정의 힘은 단순히 글을 통해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그의 삶의 태도와 마음가짐에서도 느껴졌다.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긴 하지만 책은 읽은 후에 나도 그와 같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득 담은 삶을 살아가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현실적인 조언도 어느 정도 필요하지만 희망과 격려 또한 전달할 수 있는 존재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 시대에 현실과 부정을 잔뜩 겪어본 이가 있다면 생각을 전환하고 환기시킨다는 느낌으로 한 번쯤은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