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문구
ⓒ 교보문구

 이 책은 경영학의 관점에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각 장은 경영에 대한 다양한 측면과 관련된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그중, 현대 경영의 핵심 트렌드를 다루는 책으로, 경영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스마트 콘서트라는 개념을 도입한다. 이 책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경영에 관련된 한류 경영, 서비스 경영, 서바이벌 경영, 사회적 기업 경영, 전통 시장 경영, 오디션 경영 등을 다양한 예시와 함께 설명한다. 예를 들면, 1장에서는 항공권의 가격 차이와 관련된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항공권 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변화, 예약 시기, 경쟁사의 전략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될 수 있다. 이처럼 어떠한 예시를 통해서 경영학적으로 접근하여 정보를 전하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경영학 콘서트는 경영학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을 다양한 주제로 풀어내어 현대 경영의 원리와 실제적인 응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는 것 같았다. 저자의 전문적인 배경과 경험으로부터 나온 이 책은 현대 경영의 핵심 개념들을 과학적인 접근과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함으로써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것이 특징으로 느껴졌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경영학에 대한 편견이 사라지고 경영과학의 중요성을 명확하게 깨달았던 것 같다. 일상에서 겪는 가격 결정, 마케팅, 공급사슬 관리와 같은 문제들에 대한 설명을 통해 경영의 본질을 더욱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고. 특히 실제 기업의 사례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분석과 계산이 경영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주는 부분은 매우 흥미로웠다.

 또한 책을 쓴 저자의 스타일은 이 책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준다. 그는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문제들을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쉽게 설명하고 있는데, 그 결과,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더욱 현실적인 관점에서 경영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었다. 경영이라는 것이 하늘에 보이는 별처럼 멀리서 보면 아름답고 멋지기만 해 보이는 부분이 없지 않은데, 책을 읽다 보면 실제적인 부분들을 흔치 않게 관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책을 통해 배운 지식을 실제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내가 얻었듯이, 누구나 얻을 수 있을 정도로 유용했다고 생각한다.

ⓒpexels
ⓒpexels

 이 책은 현대 경영의 발전 과정과 최신 경영 이론들에 대한 역사적인 배경도 다루고 있다. 이를 통해 경영학의 발전과정을 이해하면서 현대 기업들이 왜 과학과 기술을 경영에 접목시키고 있는지를 알게 되었다. 이 책은 현대 경영의 핵심 이슈들을 다루면서도 그에 대한 역사적인 배경과 응용을 제공하여 독자에게 더욱 깊은 이해와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경영학 콘서트는 현대 경영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과 실제 사례를 통해 경영학의 원리와 응용을 설명하는 훌륭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현대 경영의 복잡한 현상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독자들에게 현대 경영의 중요성과 활용 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높여준다. 이 책을 통해 경영학의 실용적인 지식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며, 현대 경영의 변화에 대비하고 성공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경영을 준비하는 누군가가 있다면, 이 책은 경영이라는 분야에서 보다 분명하고 확실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