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폭폭 NO! 칙칙톡톡 YES!

출처: 로게인폼 공식 유튜브
출처: 로게인폼 공식 유튜브

살면서 '탈모' 걱정 한 번쯤은 안 해본 남성은 없을 것이다. 존슨앤드존슨은 탈모치료제 로게인폼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을 론칭하며 국민 누구나 익숙한 의성어인 '칙칙폭폭'에 변형을 주었다. 제품을 '칙칙' 뿌리고 탈모 부위에 '톡톡' 바르는 로게인폼의 특성을 담았다.

이번 광고 영상은 자칫 번거로울 수 있는 탈모치료 관리에 있어 로게인폼만의 ‘폼’ 제형 특장점 및 손쉬운 사용법을 알리고자 기획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폼을 짜서 머리에 톡톡 바르면 되는 로게인폼만의 손쉬운 ‘칙칙톡톡’ 사용법과, 탈모를 겪는 현대인이 일상에서 경험했을 법한 에피소드를 담아 공감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영상은 머리를 감다가 한 움큼 빠진 머리카락을 보며 허탈해하는 모습, 탈모에 좋다고 알려진 각종 음식을 물리도록 섭취하는 모습, 미용실에서 빗에 묻어 나온 머리카락에 아연실색하는 모습 등 탈모로 인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한다. 탈모는 더 이상 남성만의 고민이 아닌 모두의 고민으로, 남녀 모두가 사용 가능한 미녹시딜 외용제 로게인폼의 탈모치료 효과를 소개하고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은 "최근 탈모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전 연령에 걸쳐 고민거리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꾸준한 치료가 중요한 탈모에 있어서, 보다 간편하면서도 효과가 검증된 탈모 치료 방법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라고 설명하였다.

출처: 로게인폼 공식 유튜브
출처: 로게인폼 공식 유튜브

광고는 로게인 청년이 칙칙톡톡을 반복적으로 외치며 동네를 달리자 평소 탈모로 고민하던 이들이 모두 달려나가 청년을 따라다니며 폼 타입 로게인폼을 찾아가는 유쾌한 스토리를 보여준다.

로게인 청년이 "칙칙톡톡"을 외치며 거리를 달리자 주변에 남몰래 탈모로 고민하던 많은 사람들이 청년을 따라 달리기 시작한다.

출처: 로게인폼 공식 유튜브
출처: 로게인폼 공식 유튜브

샤워를 할 때마다 한 움큼 빠지는 머리카락을 보며 괴로워하는 젊은 남성부터 탈모에 좋다는 음식은 빠짐없이 챙겨 먹는 중년 남성, 머리를 빗을 때마다 유독 많이 빠지는 머리카락에 충격을 받은 젊은 여성까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다. 모두 로게인폼을 쓸 수 있는 소비자로 타깃을 정했다. 사람들은 다 함께 칙칙톡톡을 무한 반복하는 동시에 머리를 톡톡 두드리는 율동을 선보이면서 재미와 임팩트를 더한다.

광고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그래픽과 내레이션을 통해 로게인폼이 어떻게 탈모 치료에 도움을 주는지 설명함으로써 신뢰감을 높인다.

로게인폼의 미녹시딜 성분이 두피에 스며들며 혈류를 증가시키고, 이로 인해 모낭 성장을 촉진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실제 로게인폼 사용방법을 보여주면서 '칙칙톡톡'에 담긴 로게인폼의 특장점과 간편성에 대한 시청자 이해를 도왔다.

재미와 메시지를 모두 잡은 신규 광고로 로게인폼 매출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