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강 화이팅

 

출저 네이버 블로그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2:1으로 이기고 가나와 우루과이의 경우의 수를 성공을 하며 대한민국이 극적으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16강 상대는 현재 FIFA 랭킹  1위인 브라질이다 우리나라의 피파 랭킹은 현재 28위이며 과연 대한민국이 또 한 번의 기적이 일어나 8강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먼저 브라질 국가 대표의 베스트 11은   히샤를리송(FW 공격수),  네이마르 (FW 공격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FW 공격수), 프레드 (MF 미드필더), 카제미루 (MF 미드필더), 마르키뇨스(DF 수비수), 티아고 실바(DF 수비수),  알렉스 산드루(DF 수비수), 에데르 밀리탕 (DF 수비수),  알리송 베커르( GK 골키퍼) 등이 있다. 축구에 조금만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라인업이 얼마나 무섭고 대단한 라인업인지 알 수 있다고 생각하는 라인업이다. 그리고 이 선수들 중에서 누가 가장 유명하고 잘하는 선수냐고 묻는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네이마르라고 답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다. 그래서 그런 유명한 선수 네이마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현재 프랑스 리그앙 최고의 팀 PSG (파리 생제르맹)의 부동의 주전 공격수 네이마르 그는  2017년 FC 바르셀로나에서 최고의 활약을 하고 무려 2천970억이라는 역대 최고의 이적료를 갱신하며 PSG로 이적하였다.  비록 FC 바르셀로나 때처럼의 활약은 하지 못하고 있지만 그래도 세계 최고의 공격수가 누구냐라고 묻는다면 10명 중 7명은 네이마르를 언급한다고 한다. 네이마르의 수상내역 또한 대단한데 그는 2016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축구 금메달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브론즈 슈 2013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아디다스 골든볼 2013 엘 파이스 2012년 아메리카 대륙 올해의 선수상 2012 브라질 리그 골든슈 2012 제30회 런던 올림픽 축구 은메달 2012 2011 FIFA 푸스카스 상 2012 엘 파이스 2011년 아메리카 대륙 올해의 선수상 2011 세계 클럽 선수권대회 브론즈볼 2011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였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출처 네이버 블로그

네이마르의 장점은 빠른 스피드 그리고 무엇보다 세계 최고의 드리블링, 개인기이다. 실제로 네이마르의 플레이를 보면 정말 감탄이 나온다 왜냐하면 그가 보여주는 현란한 개인기는 상대 수비수를 한순간에 바보로 만들어 버리고 상대 수비수를 제친 뒤에는 바로 빠른 발을 이용하여 상대의 위험지역까지 볼을 운반하여 동료에게 패스하여 골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주거나 아니면 드리블을 이용하여 본인이 직접 슛까지 가져가 팀에 득점에 큰 기여를 한다. 이런 네이마르의 기술력은 상대가 생각도 못 하게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 버리거나 알고도 네이마르를 막으려고 하다가 그에게 뚫리게 되어버린다.  우리나라는 이런 네이마르의 드리블과 개인기를 막을 수 있는 전술을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이 되며 세계 최고의 공격수를 막는 것은 정말 쉽지 않지만 나는 우리나라가 해낼 수 있을 거라 믿는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