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느덧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5월!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시원하게 들을 수 있는 아이돌 플레이리스트를 추천합니다!


#2

WINNER - ISLAND (2017. 08. 04 발매)

여름에 어울리는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푸르고 시원한 심상을 차용하여 리스너들에게 시원하고 유쾌한 분위기를 준다. 이 노래를 통하여 위너가 가진 가능성이 아직 끝이 아님을, 계속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고자 한다. 무겁고 어두운 분위기가 아닌, 위너의 젊음과 터질듯한 사랑을 담으며 현재에 충실한 내용을 담고 있다.


#3

청하 - Love U (2018. 07. 18 발매)

청량한 트로피컬 사운드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가득 담은 이 곡은 ‘Why Don’t You Know’의 프로듀싱 팀 오레오가 작곡에 참여하였다. 더욱 견고하고 아름다워진 청하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으며 전작을 잇는 완벽한 여름송이 완성되었다. 의자를 활용한 퍼포먼스 또한 곡과 잘 어우러져 무대와 함께 곡을 감상하면 더욱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4

NCT DREAM - We Young (2017. 08. 17 발매)

히트 메이커인 켄지(kenzi), 런던 노이즈(LDN Noise)가 작곡에 참여하였으며 맑고 청량한 기타와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업템포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여름의 뜨거운 열정과 시원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가사에는 소년들의 순수하고 풋풋한 사랑의 감정을 고백하는 내용을 듬뿍 담아내 NCT DREAM만의 청량한 에너지를 만끽할 수 있다.


#5

SHINee - VIEW (2015. 05. 18 발매)

경쾌한 EDM 딥하우스 장르로 작사에는 멤버인 종현이 참여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무려 1:30의 블라인드 테스트 경쟁률을 뚫었다는 비하인드가 있다. view는 평소 샤이니의 곡들과 다르게 과감한 시도를 한 분야이지만, 음악적인 부분에 집중하여 많은 이들의 반응을 얻었고 'Every Body'에 이은 명반이라는 호평을 듣고 있다. 특히, 공감각적 심상에 대해 독특하고 아름답게 풀어내었기 때문에 가사에 집중하여 곡을 감상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6

태연 - Why (2016. 06. 28 발매)

R&B와 EDM이 결합된 하우스 풍의 트렌디한 팝 장르로 정상급 프로듀싱 팀인 런던 노이즈(LDN Noise)가 작곡에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태연만의 시원하고 청량감 있는 보컬이 더해져 무더운 여름을 한층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갑갑한 일상으로부터 탈출을 꿈꾸면서도 떠나지 못하고 망설이는 이들에게 '왜?'라는 반문을 던지며, 지친 일상 속 가볍게 떠나는 여행으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긴 가사가 인상적이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