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 콤부차

크레센도에서 포토샵 실습으로 지면 광고를 제작하는 활동을 가졌다. 

지면 광고의 분야는 '신상품'으로 선택하였다. 최근 들어 건강에 관심을 두는 20대들이 늘어나고 있어 건강식품의 소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사회에서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고 편리하게 마실 수 있는 티젠의 '콤부차'는 지면 광고 활동 주제에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제작하게 되었다.

 

출처: 이민영, 이예지
출처: 이민영, 이예지

제작한 지면 광고의 카피(문구)는 '장은 탄탄! 입에선 톡톡!'으로 티젠의 콤부차가 유산균과 효소가 든 건강음료임을 강조하고 있다. 건강과 더불어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입속에서 상큼하게 톡 하고 터지는 느낌을 표현하려고 하였다. 위의 지면 광고에서 포인트는 연노랑 색 배경을 통해 티젠의 콤부차가 무겁지 않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는 느낌을 강조하였다.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추출하여 발효시킨 음료인데, 최근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마시는 건강음료임이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여러 미디어 매체를 통한 영상광고 또한 콤부차의 유명세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최근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주인공인 배우 '김태리'가 티젠의 광고모델로써 상큼한 콤부차의 이미지를 잘 전달하며 젊은 층 세대에 콤부차의 입지를 굳히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출처: 티젠 공식 홈페이지
출처: 티젠 공식 홈페이지

티젠에서 출시한 콤부차는 총 네 가지 맛으로 레몬 맛, 베리 맛, 유자 맛, 피치 맛이 있다. 티젠 콤부차는 살아있는 유산균 12종과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고 당류가 0인 저칼로리 무알코올 발효 음료이다. 탄산이 들어있어 무엇보다도 상큼하고 다양한 맛으로 매일 색다르고 맛있게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티젠 콤부차는 제조과정에서 유산균 등 영양소의 파괴를 방지하기 위해  FD(Freeze Drying) 공법으로 콤부차 원액을 건조하여 제조한다고 한다. FD(Freeze Drying) 공법이란 식품을 영하 40도 이하의 온도에서 급속 동결한 뒤 저온에서 수분을 제거하여 영양소 및 풍미 손실 없이 건조하는 첨단 기술이다. 이를 통해 티젠이 소비자들의 건강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건강음료답게 첨단 기술을 통한 풍부한 유산균 함유량과 음료도 건강하게 마시길 원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칼로리 제로 음료들이 유행하는 시기에 적절하게 출시되어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층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또한 티젠의 공식 모델인 '김태리'를 통해 콤부차 입지도 1위를 얻어내는 결과를 달성하였다. 하지만 탄산에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삼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우려해야 한다. 

 

다가오는 여름, 시원하고 건강하게 티젠 '콤부차' 한 잔 어떠신가요?

 

 

포스터 제작: 이예지 / 기획서 작성: 이민영 / 엠플 기사 작성: 이민영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