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서: 네이버 책
출서: 네이버 책

인생에서 어려운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야 책이 바로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이다. 삶에서 감정적인 가치를 높이려고 하는 책은 당신의 마음에 사랑을 더하게 한다. 책은 여러분이 올바른 방향으로 사고하고, 현명하고, 나은 일에 현명하도록 올바른 조언을 받아들일 있도록 도와준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모든 것을 완벽하게 집어들고 만들려고 노력한다면 잘못된 길을 걸어온 불완전한 삶을 살기 위한 계몽법이기도 하다. 책은 당신에게 단순하지만 의미 있는 삶을 얻기 위한 가장 완전한 방향을 알려준다.
생각해 보면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이 완벽하지 않는다. 풀밭의 나뭇가지에서 신호등 기둥이나 이웃집 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는 항상 장단점이 있다. 그리고 "불완벽" 원칙은 우리에게도 적용된다. 왜냐하면 당신이 완벽하다면 성자가 것이기 때문이다. 누구나 나름대로의 결점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군중 공포증이 있고, 사람들 앞에서 소리로 말할 없다; 어떤 사람들은 매운 음식을 먹는 것을 두려워서 친구들은 태국 음식을 먹도록 이끌면 80m 달려간다. 그리고 인간은 항상 이상한 존재인데 때로는 그것이 틀렸다는 것을 알고 결점이라는 것을 알고도 여전히 습관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때로는 사는 것이나 매너가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방법을 택하기도 한다. 분명히, 모든 사람은 완벽하지 않아, 누구나 자신의 결점들에 대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하지만, 불완벽한 것들 때문에 우리가 삶을 포기하고, 어떤 전체주의로 나아가기 위해 세상을 포기한 것은 아닐까요? 완벽하지 말고 완벽하지 않은 것들을 사랑하기 시작하면 삶이 훨씬 아름답고 의미 있는 것을 있기 때문이다. 완벽하지 않은 것을 스스로 소중히 아끼다. 아침에 일어나서 얼굴에 여드름이 보면 " 여드름 정말 예쁜 있어"라고 스스로 말한다. 왜냐하면 우리가 자신을 소중히 여길 다른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알게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생각대로 살고 무슨 생각을 있어도 말을 해야 하며 거짓에 의한 거짓된 삶은 자신을 완벽하게 만든다. 비록 행복이 아직 완전히 채워지지 않았더라도 항상 우리 주변에서 단순한 행복을 찾아본다. 행복은 우리의 삶을 젊게 보이도록 미소를 짓게 한다. 다른 사람의 실수를 용서하여 인생이 서로 관대한 관계로 남아 있다는 것을 본다. 때로는 친구나 동료들이 자신에게 미안한 일을 하는 순간 그들을 용서해 주기도 한다. 왜냐하면 우리가 불완벽한 관계를 원망하고 짓밟는다면 삶은 너무 무겁고 암울하지 않을까? 용서하고, 좋은 말을 하고, 용납하지 않는 개성을 보여주면 군자가 된다.
"완벽하지 않은 것을 사랑한다"라는 책은 정말 멋지고 심오한 메시지들을 가지고 있다. 속의 훌륭한 조언들은 새롭고 나은 삶의 방식을 위해 여러분 자신을 돌아보게 것이다. 우리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삶을 완전하게 만들기 위해 주변에 있는 완벽하지 않는 것들을 사랑할 권리가 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