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2년 3월 28일 드디어 NCT DREAM이 정규 2집을 가지고 팬들 앞에 나타난다. 타이틀곡 제목은 '버퍼링(Glitch Mode)'이며, 인트로의 내레이션과 808 베이스가 돋보이는 노래로, NCT DREAM만의 중독성이 강한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곡인 '너를 위한 단어'는 멤버 마크, 제노, 지성, 재민이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정규 2집인 만큼 강렬하고 중독성 넘치는 곡뿐만 아니라 NCT DREAM이 가진 또 다른 감성을 새롭게 맛볼 수 있는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이들은 컴백을 알리는 멤버별 티저와 단체 티저 사진을 2월 28일부터 서서히 공개하면서 팬들과 대중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티저에서는 NCT DREAM만이 가진 다채로운 매력을 비비드한 컬러를 통해서 나타내고 있으며, 화려한 티저 사진들을 통해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매우 비비드하고 다양한 컬러를 사용해 티저를 찍어냄으로써, 다소 난해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것이 그들만의 색깔임을 나타내고 있으며 그 사이에서 청량함 또한 잃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 언뜻 보기에도 마치 게임 플레이어가 된 듯한 모습을 보여주어, 타이틀곡인  '버퍼링'과 곧 공개될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줄 모습에 대한 기대가 커진다.  또한 맛보기로 올려진 뮤직비디오 티저에서는 '버퍼링'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정말 버퍼링에 걸린 듯한 안무를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NCT DREAM은 정규 2집 발매 기념, 오는 4월 5일에 온라인 공연 'DREAM STAGE: GLITCH MODE'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기존에 발매된 NCT DREAM의 대표곡들뿐만 아니라, 이번에 새로 발매될 정규 2집의 타이틀곡과 수록곡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온라인 공연을 통해 NCT DREAM이 보여줄 새로운 무대에 대한 팬들의 반응 또한 활발하다. 4월 5일 온라인으로 중계되는 'DREAM STAGE'는 Beyound LIVE 플랫폼을 통해 관람권 예매를 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지사항은 추후 플랫폼에 공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NCT DREAM은 2016년 8월 25일에 데뷔하여, 어느덧 데뷔 5년 차가 되었다. 거의 모든 멤버가 어린 나이에 데뷔하여 풋풋한 소년미를 개성 있게 보여주던 NCT DREAM은 연차가 쌓인 만큼, 어느덧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되었다.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되면서 NCT DREAM은 팬분들과 대중에게 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그룹이 되었다. 발매할 정규 2집을 통해 보여줄 NCT DREAM의 색다른 모습과, 앞으로 이들이 나타낼 NCT DREAM만의  매력이 어떨지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