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제이팀의 21학번 새내기 김소윤입니다. 모두 중간고사는 잘 치셨나요? 시험이 끝났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멀리 여행 가는 게 어려워져 너무 아쉽네요... 요즈음 사람들이 붐비는 곳에 가기는 힘들어 모두 집콕 하거나 사람이 없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코로나 시국에 그나마 안전하게 갈 수 있는 여행인 '캠핑'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요대생의 106번째 에피소드 만나볼까요?

 

여러분은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캠핑을 떠나본 적이 있나요? 위에서 말했듯이 코로나 이후 사람들과 접촉하는 게 어려워져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바퀴 달린 집', '나는 차였어', '캠핑 클럽'과 같은 캠핑, 차박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방송하고 있습니다. 이를 보고 많은 시청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직접 떠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희 요대생도 '캠핑'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출처_outdoornews
출처_outdoornews

 

우선 1부에서 몇 가지 캠핑의 종류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봤습니다.

 

차박, 글램핑, 캠핑카, 직접치는 캠핑, 우중 캠핑 등 다양한 캠핑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 정보를 나누었습니다. 요러분들은 이 중 가본 캠핑이 있으신가요? 소미 DJ는 글램핑 다녀온 경험을 되새기며  캠핑 초보인 사람들에게 글램핑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유리 DJ는 요새 유행하는 차박에 대해, 소윤 DJ는 캠핑카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 명재 DJ는 데이지 체인을 캠핑 용품으로 추천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1부는 끝이 났는데요, 그럼 1부의 엔딩 곡으로 쏠의 ride 듣고 2부로 넘어가 볼까요?

출처_pixabay
출처_pixabay

 

2부에는 DJ들의 캠핑 로망에 대해 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캠핑에 대한 로망이 하나씩 있을 텐데요. 소윤 DJ는 감성적인 바닷가 차박, 소미 DJ는 해먹, 유리 DJ는 장작 앞에서 맛있는 거 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하는 것, 명재 DJ도 모닥불 피워놓고 불멍하는 것을 꼽았습니다. 

 

다음으로는 DJ들이 캠핑에 어울리는 노래를 추천해보았습니다. 캠핑 가는 길에 신나게 들을 만한 노래로 '다이나믹 듀오-입장 정리', '제이레빗-Happy things', '저스틴비버-peaches', '볼빨간 사춘기-여행'을 꼽았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서 들을 만한 좋은 노래도 많이 추천했으니 궁금하시다면 이번 에피소드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불멍 vs 물멍으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유리 DJ, 명재 DJ는 불멍 소윤 DJ, 소미 DJ는 물멍을 선택했는데요, 요러분들은 어떤 걸 더 좋아하시나요? 어떤 걸 선택하던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캠핑을 갈 때 어디를 가고, 어떤 걸 하고 싶은지 일정을 짜보았습니다. 여기서 여러 꿀팁들과 추천 물품들을 이야기했으니 귀 기울여 들어주세요!

 

오늘의 엔딩 곡은 명재 DJ가 추천한 여행 갈 때 딱 듣기 좋은 노래! 볼빨간 사춘기의 여행 들으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요대생 업로드

팟빵 : 수요일, 토요일 18시

페이스북 : 수요일, 토요일 18시

인스타 : 수요일, 토요일 18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http://www.podbbang.com/ch/16294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_daesaeng/?hl=ko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lXjizXVBZc3hL3teFmXg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4.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 요대생의 구성원들♡

총괄 : 김아현, 한상원

편집 : 전다원(편집장), 장진희, 조정은, 이원영

DJ : 우정하(DJ장), 이채은, 김소미, 도유리, 김소윤, 박종현, 이명재, 김가영

기획/ 홍보 : 지현서(기획장), 윤희은, 김수현, 정수민, 김현식

출처 : MC (엠씨플러스)(http://www.mc-plus.net)

 

 

By.김소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