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편집팀 조정은입니다! 신입 부원으로서 여러 차례가 지나고 이제서야 인사를 드리게 됐네요. 어느덧 21학번이 입학하고 벌써 두 달이라는 시간이 지나게 됐어요! 저는 현재 좋은 선배님, 착한 동기들 덕분에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고 있답니다. 특히 우리 요대생! 당연히 모든 분께 감사하지만, 편집팀 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고 계셔서 활동에 부담감 없이 즐겁게 하고 있어요.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이제 요대생의 105번째 낮의 이야기로 들어가 볼까요?

 

 

이번 요대생의 주제는 '유튜브' 였습니다.

요즘 뜨는 알고리즘에 대한 이야기로 문을 열었는데요, 알고리즘의 특성상 본인이 자주 보는 영상이나 사람들이 자주 보는 영상이 뜨기 마련이죠. DJ들 역시 개개인의 취향에 따른 알고리즘들이 떴다고 합니다. 웃긴, 무서운 이야기, 먹방 등이 있었는데요. 특히 채은 DJ는 내성 발톱, 블랙헤드 정리와 같은 본인은 본 적이 없었던 영상들이 자꾸 알고리즘에 뜬다고 해요. 이것 역시 사람들이 자주 보는 영상이기 때문에 채은 DJ가 보지 않았더라도 알고리즘에 뜨는 것이겠죠? 알고리즘은 정말 신기한 것 같아요.

 

출처_ 네이버 지식백과
출처_ 네이버 지식백과

더 자세히 들어가서, 이번엔 DJ들이 특별한, 흔하지 않은 유튜버를 추천해보았습니다.

채은 DJ와 상원 DJ는 접근성이 좋은 유튜버에 대해서, 가영 DJ와 종현 DJ는 흔하지 않은 유튜버에 대해서 소개를 해주었는데요. 어떤 유튜버일까 하는 호기심이 드는 이름이어서 저도 그 유튜버에 대해서 직접 찾아봤어요. 저는 주로 보지 않는 분야여서 그런지 처음 보는 유튜버였습니다. 특히 종현 DJ가 추천한 유튜버는 특이했어요. 종현 DJ의 취향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떤 유튜버인지 궁금하시죠? 궁금하시다면 직접 요대생의 라디오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1부는 이렇게 마무리됐습니다. 1부의 엔딩 곡으로 요즘 유명한 브레이브 걸스의 운전만 해 듣고 2부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_ YouTube

 

2부는 DJ들이 주로 보는 유튜버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종현 DJ는 ASMR, 채은 DJ는 종합 게임 스트리머, 가영 DJ는 애니메이션 / 브이로그 / 패션, 상원 DJ는 노래 등 정말 다양하게 홍보를 해주었습니다. 이번 녹음을 통해서 사람들이 선호하는 분야가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다양한 분야의 유튜버들이 나오고, 한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스타일의 유튜버들이 여럿 생기고 있죠. 이러한 이유가 대중들이 자꾸만 새로움을 추구하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유튜브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DJ들이 추천한 유튜버들도 한 번씩  찾아봐주시고, 곧 저희 요대생에서도 100회 특집으로 유튜브 영상이 올라갈 예정인데요! DJ들뿐만 아니라 기획팀, 편집팀 부원들도 출연하게 됐어요! 재미있게 촬영했으니까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이제 마지막 엔딩 곡을 듣고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엔딩 곡은 최근에 다시 핫해진 노래, SG워너비의 라라라 입니다!

 

 

 

*요대생 업로드

팟빵 : 수요일, 토요일 18시

페이스북 : 수요일, 토요일 18시

인스타 : 수요일, 토요일 18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http://www.podbbang.com/ch/16294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_daesaeng/?hl=ko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lXjizXVBZc3hL3teFmXg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4.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 요대생의 구성원들♡

총괄 : 김아현, 한상원

편집 : 전다원(편집장), 장진희, 조정은, 이원영

DJ : 우정하(DJ장), 이채은, 김소미, 도유리, 김소윤, 박종현, 이명재, 김가영

기획/ 홍보 : 지현서(기획장), 윤희은, 김수현, 정수민, 김현식

출처 : MC (엠씨플러스)(http://www.mc-plus.net)

 

By. 조정은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