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대생 기획팀의 신입 부원 21학번 정수민입니다!  벌써 대학교에 입학해 과 동아리인 요대생에서 활동한 지 한 달이 넘어가네요. 너무너무 좋으신 선배님들과 과 동기들이랑 동아리 활동을 하며 즐거운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같이 월요일 녹음을 책임지는 현서 선배와 현식이한테 정말 고맙다고 말하고 싶네요.

 

암튼!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대학생의 사소하고도 특별한 일상들을 모아 이야기를 나누는 요대생이 100회를 맞았습니다! (박수)  요대생에 관심 가져주시고 청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보러 와 주실 거죠?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요대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00회를 맞아 평생의 숙제와도 같은 인간관계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3월 다섯 번 째 주 , 나의 인간관계 괜찮을까?  시작합니다!

 

출처_pngtree

 

 남녀노소 시대 상황 불문하고 항상 고민거리가 될 수 있는 인간관계, 특히 친구  간의 관계에 대해 1부에서 우리 요디들끼리 각자가 생각하는 인간관계의 가치관과 몇 가지의 에피소드들을 읽어보며 조언을 해주며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가까이 있는 사람들에게 잘해주기, 상대방에게 큰 기대를 하지 않기 등 다양한 인간관계에 대한 가치관에 관해 이야기 하는 모습을 옆에서  바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녹음을 들으며 인간관계에 대한 생각을 잠시나마 곰곰이 생각해보았답니다.

 

 저는  아무래도 인간관계에 있어서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상대방이 거짓말을 하거나 약속을 어기는 등의 신뢰를 깨는 행동을 하면 저는 조금 스트레스를 받고 멀리하는 것 같아요.  요러분들은 인간관계에 대해 자신만의 철학이 있나요?  만약에 있다면  그 신념을 꾸준히 지켜나가는 것도 인간관계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네요.  1부의 엔딩 곡은 중요한 가치는 내 안에서부터 나온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노래! 로제의 On the ground입니다!

 

출처_melon

 

 

2부는 연인 사이의 관계를 주제로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소미 DJ와 유리 DJ , 아현 DJ 까지! 연애를 할 때 중요한 문제들을 짧은 질문으로 만들어 묻고 답하며 연인 사이에 지켜야 할 룰과 같은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누어 보았어요. 다들 서로 다른 연애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서 듣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디제이들의 재미있고 솔직한 이야기들을 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 같이 들으러 가보도록 합시다. 요러분들 연애도 인간관계의 하나일 뿐이에요. 너무 연연해하지 말자고요. 모든 사람들이 좋은 사랑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볼빨간 사춘기의 나만 안 되는 연애 들으며 오늘의 요대생 < 나의 인간관계는 괜찮을까? >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출처_dribbble

 

*요대생 업로드

 

팟빵 : 수요일, 토요일 18시

 

페이스북 : 수요일, 토요일 18시

 

인스타 : 수요일, 토요일 18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http://www.podbbang.com/ch/16294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_daesaeng/?hl=ko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lXjizXVBZc3hL3teFmXg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4.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 요대생의 구성원들♡

 

총괄 : 김아현, 한상원

 

편집 : 전다원(편집장), 장진희, 조정은, 이원영

 

DJ : 우정하(DJ장), 이채은, 김소미, 도유리, 김소윤, 박종현, 이명재, 김가영

 

기획/ 홍보 : 지현서(기획장), 윤희은, 김수현, 정수민, 김현식

 

출처 : MC (엠씨플러스)(http://www.mc-plus.net)

 

 

By. 정수민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