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대장이 되어 돌아온, 기획팀 현서예요. 다들 잘 지내셨나요? 저는 매번 대본을 혼자 쓰다 이번에 새로운 신입 부원 4명이 합류했어요. 그중에서도 월요일 밤을 책임지고 있는 기획팀의 현식이와 수민이 덕분에 더 좋은 퀄리티로 찾아뵙고 있는데, 어째 태가 조금 나나요? 이번 글 뒤로 다음 제 차례가 오려면 멀어도 한참을 멀었으니, 요대장 요대원 모두 감사하다는 인사를 이 자리를 빌려 인사드리겠습니다. 모두 부족한 대장들 따라오느라 고마워요!

그럼 101번째 낮, 한 번 만나보러 가실까요?

 

ⓒ Pixabay

 

이번 녹음 주제는. 만우절을 맞아 거짓말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요러분 모두 거짓말 한 번쯤 해보신 적 있으시죠? 거짓말에도 선함과 악함이 존재합니다. 흔히 하얀 거짓말, 새빨간 거짓말이라고도 말해요. 그 밖에도 핑크빛 거짓말, 새카만 거짓말, 무지갯빛 거짓말들이 있답니다. 못 들어보셨다고요? 뭐 어때요. 말만 들어도 어떤 거짓말인지 예상 가지 않으신가요?

 

그럼 1부, 하얀 거짓말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핑크빛 거짓말과 무지갯빛 거짓말도 하얀 거짓말에 속하겠네요! 외람된 이야기이지만, 저는 상대방의 기분을 헤아리며 하는 하얀 거짓말은 건강한 거짓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어떤 상황에서 하냐에 따라 다르지만요.

다음은 새카만 거짓말입니다! 하얀 거짓말의 반대말이죠? 아현DJ가 언급한 것 중 하나는 동생이 숨긴 과자를 먹곤 거짓말을 했다고 해요. 저도 어릴 때 오빠랑 부모님이 잠든 후, 김치찌개의 고기를 몰래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다들 이런 적 있으시죠?

 

자! 이렇게 1부는 거짓말의 다양한 종류들에 관해 이야기해 봤습니다! 2부는 사연과 함께 디제이들과 이야기해보는 시간입니다. 그럼 2부 살짝 보러 가볼까요?

 

ⓒ Pixabay

 

[사연]

제 친구는 인스타 중독입니다. 예쁜 곳에 가면 찍어 달라고 난리에요. “야 한 번만 더 찍어줘.”라고 하면서 제가 정말 많이 찍어준답니다. 카페도 인스타 감성 카페를 가야하고 음식이 나오면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올 때까지 찍어야 합니다. “이제 먹으면 안 돼? 아이스크림 다 녹겠어..” “아 안돼! 조명 가리지 말고 쫌 비켜.” 항상 이런 식입니다. 말투도 정말 사람 할 말 없게 만드는 거 있죠. 그런데 젤 황당했던 일들이 있어요. 스타벅스 한정판 텀블러를 사서 자랑한 적이 있는데 제가 화장실 간 사이에 텀블러랑 셀카를 찍고 선물 받았다고 올리고, 또 저번엔 큰맘 먹고 산 에어팟 보고 사진을 찍더니 ‘잘 지내보자 내 에어팟!’이라고 남의 물건을 자기 물건인 것처럼 인스타에 올리고, 말이죠. 요즘은 또 남사친이랑 사진을 계속 올리고 같은 반 친하지도 않은 남자애들이 나오게 사진을 찍고.. 하다못해 남자애들 손 옆에 자기 손을 두고 사진 찍어 올리더라고요.. 근데 그러던 어느 날이었어요. 어김없이 인스타에 들어갔는데 그 친구가 ‘든든한 남사친이 있어서 행복해’ 하트 뿅뿅 이모티콘으로 글을 올렸는데 뒤에 거울에 비친 걸 보니 머리도 길고 치마인 거에요. 그렇게 남자들이랑 찍은 사진이 알고 보니 다 여자들이었어요!! 여자인 친구들이랑 사진을 찍을 때 교묘하게 어깨에서 자른다거나 해서 남자랑 찍은 척한 거예요! 팔로워도 알고 보니 돈 주고 산 거였고요. 그런 친구를 보면 저도 스트레스를 받고 또 너무 보여주기식 삶을 살며 거짓말을 하고 사는 친구가 정신 차렸으면 좋겠는데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사연 어떤가요? 저는 학창 시절 때, 주변에 SNS 업로드 하는 맛에 사는 친구들이 몇몇 있었기 때문에 더 소름 돋는  것 같아요. 내 삶의 일부분을 보여주는 건 좋지만, SNS에 내 삶을 끼워 넣지 말도록 해요. 그건 너무 슬프잖아요! 다른 디제이들의 조언을 더 듣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세요! 그럼 오늘 만우절 특집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부 엔딩 곡 B1A4의 거짓말이야입니다.

 

또 이렇게 주절주절 쓰다 보니 대본이 된 것 같아요. 하지만, 라디오는 이것보다 더! 더! 재밌다는 점! 알아주세요. 신입 요대원들이 열심히 공감하고 또 열심히 조언해줄 테니까요. 고민 있으신 분들, 재미있는 사연 있으신 분들. 언제나 환영입니다. 아래 링크 DM이나 메시지를 이용해주세요! 그럼 저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요러분들 안녕~

 

팟빵 : 수요일, 토요일 18

페이스북 : 수요일, 토요일 18

인스타 : 수요일, 토요일 18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요대생' 검색을 한다.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http://www.podbbang.com/ch/16294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_daesaeng/?hl=ko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lXjizXVBZc3hL3teFmXg

 

*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4.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 요대생의 구성원들

총괄 : 김아현, 한상원

편집 : 전다원(편집장), 장진희, 조정은, 이원영

DJ : 우정하(DJ), 이채은, 김소미, 도유리, 김소윤, 박종현, 이명재, 김가영

기획/ 홍보 : 지현서(기획장), 윤희은, 김수현, 정수민, 김현식

 

By.지현서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