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대생 신입부원 김수현입니다! 스무 살 대학생활을 많이 기대했는데 기대만큼 너무 재밌고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활동이 별로 없어서 아쉬울 따름이에요. 활동을 못해서 그런지 과 친구들이랑 아직 어색하지만 시간이 더 지나면 다 친해져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어서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고 엠티 같은 활동이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대학 생활 중 가장 기대했던 게 바로 동아리였는데요! '요대생’이라는 동아리에서 좋은 선배들과 친구들 만나서 즐겁게 활동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98화, 오늘의 주제는 3월 벚꽃시즌에 잘 맞는 < 흔들리는 대학생활 속에서 벚꽃향이 느껴진 거야 > 입니다.

 

1부에서는 디제이들의 풋풋하고 설렘 가득한 벚꽃 에피소드를 준비했는데요. 디제이들의 학창 시절 벚꽃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으니 저도 옛 생각이 새록새록 나더라고요. 
 

 

 

 

그리고 디제이들이 추천하는 봄 플레이리스트에 대해서도 얘기를 해봤습니다!

백예린의 la la la love song 저도 좋아하는 노래라서 살랑살랑 흔들리는 벚꽃을 보면서 들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소미DJ가 추천했더라고요. 다른 DJ들이 추천해 준 노래도 얼른 들어봐야겠어요!
 

저도 봄만 되면 듣는 저만의 봄플리가 있는데요. 몇 개만 살짝 추천하자면, 먼저 볼빨간 사춘기의 나비와 고양이인데요. 따뜻한 낮에 꽃 보면서 걸을 때 들으면 산뜻하고 좋더라고요. 그리고 케이윌의 love blossom, 오늘부터 1일! 봄에는 케이윌 노래만 한 게 없는 것 같아요. 다들 들어보시길 바라요. 괜히 제가 뮤직비디오 여주인공 된 것 마냥 설렌답니다. 

 
 

 

2부 시작 전 중간 노래는 웬디, 에릭남 봄인가 봐를 듣고 올게요.

출처:지니뮤직
출처:지니뮤직

 

2부에선 벚꽃 명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벚꽃 명소 top3를 알려드릴까 해요.

첫  번째 장소는 '대구스타디움' 인데요! 제가  봄마다  항상 피크닉을 가는 장소에요. 벚꽃 사이에 앉아서 친구들이랑 돗자리를 펴고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봄 노래 듣고 사진 찍고 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강아지 데리고 산책도 많이 오시고 가족끼리도 많이 오더라고요. 두 번째는 디제이들도 언급한 수성못인데요. 너무 유명하죠? 벚꽃이 만개한 길을 걸으면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만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어요. 카페도 예쁜 곳이 많아서 벚꽃을 보며 차 한 잔 마시며 힐링 할 수도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세 번째는 저희 집 앞 벚꽃인데요. 학교를 마치고 지쳐서 집 가는 길에 그 길을 걸으면서 가면 힘들었던 것도 다 잊게 되더라구요. 벚꽃은 참 신기한 것 같아요. 봐도 봐도 질리지 않고 벚꽃 사진을 많이 찍어도 또 보면 사진을 찍게 되는데 저만 그런가요?

출처:김수현
출처:김수현

 

오늘의 엔딩곡은 종현의 우리 봄이 오기 전에 입니다. 저도 몰랐던 곡이였는데 멜로디뿐만 아니라 가사도 너무 좋고 또  잔잔해서 밤에  듣기 정말 좋은 곡 같아요. 이렇게 98화 < 흔들리는 대학생활 속에서 벚꽃향이 느껴진 거야 > 를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그럼 물러나보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요대생 업로드

 

팟빵 : 수요일, 토요일 18

 

페이스북 : 수요일, 토요일 18

 

인스타 : 수요일, 토요일 18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요대생' 검색을 한다.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http://www.podbbang.com/ch/16294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_daesaeng/?hl=ko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lXjizXVBZc3hL3teFmXg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4.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 요대생의 구성원들

 

총괄 : 김아현, 한상원

 

편집 : 전다원(편집장), 장진희, 조정은, 이원영

 

DJ : 우정하(DJ), 이채은, 김소미, 도유리, 김소윤, 박종현, 이명재, 김가영

 

기획/ 홍보 : 지현서(기획장), 윤희은, 김수현, 정수민, 김현식

 

출처 : MC (엠씨플러스)(http://www.mc-plus.net)

 

 

By.김수현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