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대생 김현식입니다. 처음 뵙겠습니다. 저를 처음 보시는 분이 많으실 거 같아요. 네 신입생입니다. 요대생도 신입 부원입니다. 대학 생활로도 처음이고 이런 동아리도 처음이라 많이 미숙하지만 아주 귀엽게 봐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다 좋은 선배님들이시겠죠!?

 

코로나 때문에 다들 힘들었을 거 같습니다. 한시라도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선배님들과 회식도 가고 친구들과 막 술 마시러 가고 벌써 생각만 해도 즐거운 거 같습니다. 지금은 대학교에서 친구 사귀기 바쁜데 처음 말하는 게 너무 힘든 거 같아요. 그래도 이제 대학교 같이 다닐 친구도 생기고 같이 밥도 먹을 친구도 사귀어서 이제 대학교 생활이 재미있는 거 같은데 이제 적응할 시기가 된 거 같아서 교수님이 과제를 내주시더라고요.

 

할 얘기는 많이 있지만, 본론으로 들어가서 2021년 두 번째 녹음 글!

오늘 주제는요!? <새 학기! 최강인싸! 되는 법>입니다! 아주 활기찬 디제이들과 함께 떠나봐요!

 

 

오늘의 1부는!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해본 인싸기술과 당해본 인싸기술 등등입니다! 요대생의 인싸 정하DJ가 풀어주시는 썰을 저는 듣고 완전히 감탄했어요.. 그리고 이제 간단하게 우리 디제이들의 인싸력을 알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저도 들으면서 공감도 많이 하고 신입생이다 보니깐 어떻게 하면 친해질지 몰랐는데 다음에 나도 저 기술을 써봐야겠다 하는 생각에 오늘 밤 못 잘 거 같네요!

 

그렇다면 특별했던 친구 유형과 불편한 친구의 유형에 관해서 이야기해 봤는데요!

종현DJ가 머리카락 색이 자주 바뀌어서 헷갈린다고 했는데 이 말에 저도 엄청나게 공감했어요! 일주일 지나면 머리카락 색이 바뀌어서 얼굴 모르면 아예 모르겠더라고요

 

우리 디제이들의 인싸 기준이 다 다른데 저의 인싸 기준은 이름을 말하면 "다 걔 알아" 이 정도만 되도 저는 인싸 라고 생각해요!

2부 들어가기 전에 요대생이 여러분의 손을 잡아주듯 아이유의  <내  손을 잡아> 듣고 2부로 가 보아요!

2부는 바로 자신이 인싸에 가까운지, 아싸에 가까운지를 테스트하는 O, X게임인데요! 질문을 듣고 O, X로 대답해주시면 됩니다!

 

ⓒ 요대생
ⓒ 요대생

 

 

테스트 결과는

0~3개는 완전 인!! 그리고 4~7개는 아싸도 인싸도 아닌 중간!

8~10개는 아싸에 가까운 편! 아직 늦지 않았어요!

마지막으로 11~14개는 범접할 수 없는 아싸 중에서도 아싸입니다!

 

저는 2개 나왔는데 조금 기분이 좋은 거 같아요. 다들 어떻게 나오셨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대학교 와서 인싸 되는 게 목표였는데 이 테스트 결과로 자존감을 얻어서 한 걸음 더 나간 것 같아요.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다들 한 번씩 해보세요! 이렇게 간단하게 에피소드와 테스트로 녹음은 이 끝났는데요?

ⓒ김현식
ⓒ김현식

 

마지막으로 우리 DJ들의 인싸에 관한 녹음한 소감도 들어보고 끝내도록 할게요! 우리 모두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서로 마스크 안 쓴 얼굴로 다 같이 회식도 가고 그러면 좋은 거 같아요. 한 명도 빠짐없이 모두가 인싸가 되는 날을 기약하며!

오늘의 엔딩곡은 따뜻한 봄날이 생각나는 볼빨간사춘기의 나비와 고양이를 들으면 마무리하겠습니다! 처음이라고 하면 변명인 거 같지만 처음이니깐 부족한 점이 많아요! 그래도 더 열심히 하고 좋은 모습으로 또 뵙도록 하죠!팟빵 말고도 다른 것도 하고 있으니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빠잇!

 

*요대생 업로드

 

 

 

팟빵 : 수요일, 토요일 18

 

 

 

페이스북 : 수요일, 토요일 18

 

 

 

인스타 : 수요일, 토요일 18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요대생' 검색을 한다.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http://www.podbbang.com/ch/16294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_daesaeng/?hl=ko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lXjizXVBZc3hL3teFmXg

 

 

 

*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4.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 요대생의 구성원들

 

 

 

총괄 : 김아현, 한상원

 

편집 : 전다원(편집장), 장진희, 조정은, 이원영

 

DJ : 우정하(DJ), 이채은, 김소미, 도유리, 김소윤, 박종현, 이명재, 김가영

 

기획/ 홍보 : 지현서(기획장), 윤희은, 김수현, 정수민, 김현식

 

 

 

출처 : MC (엠씨플러스)(http://www.mc-plus.net)

 

출처 : MC (엠씨플러스)(http://www.mc-plus.net)

 

                                                                                                                                                   

                                                                                          By. 김현식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