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대생 한상원입니다. 얼마 만이죠? 저도 상당히 기분이 설렙니다. 2019년이죠? 제가 아마 마지막으로 요대생에 소속되어 있다가 2년 만에! 돌아왔습니다. 작년 1년 동안 코로나19 때문에 다들 고생이 많았는데요. 저는 잠시 휴학을 하고 일을 했습니다. 좋은 계약직 인턴 경험을 해서 되게 의미 깊은 해였습니다. 올해 이렇게 돌아와 저도 마지막 4학년 졸업반이 되었네요. 기분이 참 묘합니다. 돌아와보니 요대생이 참 많이 변했더라고요. 제가 모르는 멤버도 있고, 알던 멤버는 학교를 떠나가고. 모든 것들이 아직은 어색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저희 요대생에 새로 들어온 신입부원들은 아주 뛰어난 것 같아요! 특히 저보다도 훨씬 더 말이죠! 많은 기대를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잡담은 여기까지 하는 걸로 하고요! 2021년 개강 후 첫 녹음 글을 저와 함께 달려보시죠! 오늘의 주제는? <어서 와, 대학은 처음이지?>입니다! 따끈따끈한 신입생 디제이들과 함께 오늘 떠나볼까요?

 

오늘의 1부는! 사연을 하나 들고 왔습니다.

먼저, 사연을 함께 보시고 이야기해볼까요?

 

[사연]

 

안녕! 설레는 마음으로 대학교에 들어오게 된, 21학번 새내기야.

내가 낯도 가리고, 말주변이 없어서 항상 여자애가 말을 걸면 뚝딱이가 돼버리는 친구 중 한 명이었어. 그러던 내가 이번에 같이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호감을 가지게 된 여자 친구가 한 명 있거든? (설레하며) 그 친구가 내일 수업 마치고 장난으로 데이트하자고 그러더라. 사적으로 둘이 만나는 건 처음인데, 학교 주변에 데이트할 만한 곳 있을까? 내일 만나면서 이야기도 많이 하고, 이성적으로 더 가까워지고 싶은 내 마음 알지?

우리 둘 다 새내기여서 주변에 아는 곳이 없어서 큰일이야. 가격 괜찮고, 분위기 좋은 곳이었으면 좋겠는데, 요대생이 뚝딱이 21학번 한 번만 구제해줬으면 좋겠어! 부탁이야!

 

사연을 한 번 보니까 저희 요대생에게 학교 주변 어디를 갈지에 대한 질문을 하네요!

이거 또 중요하죠? 각각 디제이들이 추천하는 곳들! 밥집, 카페, 술집 등 다양한 곳들 소개를 해주니깐요. 이건 직접 녹음을 들으면서 한 번 알아보는 걸로 합시다!

 

2부는 저희 요대생의 대표죠?

아현DJ와 함께 학교에 대한 장소 추천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시죠!

오늘의 중간 노래는 사연자 분이 잘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데이식스 How to love 듣고 오시죠!

 

1부에서 디제이들이 소개는 해줬지만! 아무래도 파릇파릇한 신입생들이 모르는 장소도 있겠죠? 나름 학교를 좀 다닌 아현DJ와 함께 나머지 부분을 채우려고 합니다. 사실 저만큼 아는 사람도 없을 텐데 말이죠. 막상 이게 좋은 건 아니더라고요? 그만큼 늙었단 뜻입니다. ^^

출처:NEWSIS
출처:NEWSIS

 

저는 개인적으로, 저희 학교에서는 비호 동산이라는 곳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학교 안에 동산이라는 곳도 있어라고 많이들 의아해하시겠지만 실제로 가보면 상당히 잘되어 있습니다.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해도 될 정도로 말이죠. 학생들이 아닌 주변 주민분들도 많이들 오시더라고요.

 

또 다른 곳은 농업 관련 학과가 있는 농대 동물원과 문천지입니다. 학교에 입학을 하면 항상 선배들이 농대 동물원에 기린이 있다, 코뿔소가 있다 등 많이 장난을 치시더라고요. 들어보시면 알겠지만 아직도 그런 장난을 치고 있습니다. 문천지는 저희 학교만의 호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돌고래가 있다나 뭐라나 ~ 가장 중요한 곳은 아무래도 신입생들에겐 술집과 밥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부족한 부분들은 직접 녹음을 청취해보시는 걸로 합시다!

 

이렇게 2부까지 마무리를 해보았는데요. 저도 녹음을 들으면서 이렇게 오래간만에 글을 쓰니 상당히 즐겁고 뿌듯한 기분이 듭니다. 요대생을 한지도 벌써 4년째인데요. 상당한 성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엔딩곡은 정은지,양요섭의 Love Day입니다!

출처:네이버웹툰
출처:네이버웹툰

 

 

앞으로도 저희 요대생을 사랑해 주시고요. 더 열심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는 라디오도 올해는 자주 업로드를 할 예정입니다. 유튜브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그렇다면 전 이까지고요. 다른 분들의 글도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하고 올해는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안녕~

 

*요대생 업로드

 

팟빵 : 수요일, 토요일 18

 

페이스북 : 수요일, 토요일 18

 

인스타 : 수요일, 토요일 18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요대생' 검색을 한다.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http://www.podbbang.com/ch/16294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_daesaeng/?hl=ko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lXjizXVBZc3hL3teFmXg

 

*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4.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 요대생의 구성원들

 

총괄 : 김아현, 한상원

편집 : 전다원(편집장), 장진희, 조정은, 이원영

DJ : 우정하(DJ), 이채은, 김소미, 도유리, 김소윤, 박종현, 이명재, 김가영

기획/ 홍보 : 지현서(기획장), 윤희은, 김수현, 정수민, 김현식

 

출처 : MC (엠씨플러스)(http://www.mc-plus.net)

 

 

 

By.한상원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