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대생 편집팀 전다원입니다.

벌써 새해가 지나고 2월이 왔답니다. 새해인 만큼 방학 동안 세워둔 계획들이 있을 텐데 실행하고 있으신가요? 남은 방학 동안 계획한 일이 잘 되었으면 하고 행복했으면 합니다!

 

계속해서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전국적으로 눈이 많이 내렸어요. 대구에도 눈이 펑펑 내렸는데요. 다들 눈 보셨나요? 이번 주 요대생의 주제는 '눈'입니다. 요대생들의 snow  list를 공유하고 그에 대한 썰도 풀었다는데 같이 들어볼까요?

 

출처:The New York Times
출처:The New York Times

 

정하 DJ의 첫 번째 snow  list는 큐브 아티스트- 크리스마스노래 입니다. 제일 좋아하는 부분은 노래 끝부분에 개그맨 김기리가 나오는 부분이랍니다. 처음 들었을 때는 당황과 웃기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계속 듣다 보면 포인트가 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NCT - MY Everything입니다. SM엔터테인먼트의 겨울 느낌이 물씬 나는 노래랍니다.

세 번째는 드라마틱 블루- 눈물나게 아름다운입니다. 이 곡은 2012년 가요대전에서 각 그룹에서 한 명씩 뽑아 만들었던 유닛 그룹인데요. 연말 시상식 무대를 할 때면 눈도 많이 내려 그 당시로 돌아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은 DJ 이의 첫 번째 snow  list는 뽀롱 뽀롱 뽀로로입니다이 곡을 뽑은 이유는 그 시절 뽀로로 프로그램을 좋아해서도 있지만, 이 노래의 썰을 풀자면 옛날에 지금 반야월 지하철역 옆에 기차역이 있었다고 합니다. 눈이 펑펑 내리는 날 마지막 운행하는 기차를 타고 가족들과 경주로 갔었던 기억이 생각이 난다고 해요.

두 번째는 HONNE - Warm on a cold night입니다. 곡이 시작할 때 창문 내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이 노래를 틀고 자동차 안에서 눈 오는 것을 바라보면 상상만 해도 좋답니다.

세 번째는 Arctic Monkeys - NO.1 Party Anthem입니다. 눈 오는 풍경이 그려지는 느낌이 그려지는데요. 이 노래를 들으면 세상에 혼자 남겨진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현 DJ 이의 첫 번째 snow  list는 Zion.T - (Feat. 이문세)입니다. 제주도의 주택에서 창문으로 보이는 눈과 함께 귤을 먹는 장면이 떠오른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Ariana Grande - Last Christmas입니다. 겨울 하면 크리스마스 빼 먹을 수 없는 노래죠. 가사를 보면 아련함과 쓸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바로, 진영 - 하얀 겨울입니다. Mr. 2의 노래를 리메이크해서 부른 곡인데요. 원곡도 좋지만 바로의 자작 랩과 진영의 음색을 들을 수 있어서 골라보았습니다.

 

출처:JTBC 뉴스
출처:JTBC 뉴스

 

 

DJ들의 snow  list만 들으면 아쉬우니 작가팀과 편집팀도 갑이 봅시다.

 

작가팀 snow  list

우디 이 노래가 클럽에서 나온다면

릴타치 & 오치키스 -

폴킴 모든 날, 모든 순간

 

편집팀 snow  list

Hush - Lasse Lindh

크래커 - 그런 날

Billie Eilish - come out and play

 

이렇게 2021년 요대생 첫 녹음을 마무리하며 중학교 때 이후로 눈을 본 적이 없어 매년 스키장을 찾는 작가팀 현서의 이야기와 편집팀 다원이의 고등학교 시절 드라마 도깨비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Episode93_ 펑펑 눈이 옵니다~ 들으러 가볼까요?

 

더 재미있는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 요대생 들으면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토요일 17시 

페이스북 : 토요일 17시

인스타 : 토요일 17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http://www.podbbang.com/ch/16294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_daesaeng/?hl=ko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lXjizXVBZc3hL3teFmXg
 

*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4.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 요대생의 구성원들♡

총괄 : 김아현, 한상원
편집 : 전다원
DJ : 김아현, 우정하, 이채은
기획/ 홍보 : 지현서

 

 

 

 

 

                                                                                                                                                   By. 전다원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