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대생의 유일한 작가, 지현서입니다.

요러분, 123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21학번이 될 예비새내기들을 위한 마지막 시험인 수능 날입니다. 수능이라고 하면 왠지 모르게 엄청 큰 시험 같지 않나요? 단지 고등학생이 치는 마지막 시험인데도 불구하고요. 올해는 또 코로나 탓에 시험이 미뤄지기도 했어요. 그래서 더 큰 부담감을 가지고 시험에 임하는 친구들도 있겠죠? 그러한 미래 새내기들을 위한 수능 편 준비했습니다. 디제이들이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같이 한 번 들어볼까요?

 

그 이야기의 첫 번째, 요러분들은 본인만의 공부법이 있나요?

정하DJ이는 정신없이 적어 놓은 필기를 시험 기간 때, 새로운 공책에 분류해 옮겨 적는다고 해요. 그리고 그 공책에 밑줄을 그으며 외운다고 합니다.

아현DJ는 원래 남들이 보는 자리에서 의식해 더 공부하게 된다고 했는데요. 현재는 집에서 가장 편한 차림으로 하는 공부가 가장 잘 맞는다고 합니다.

도형DJ, 채은DJ 모두 집에서 공부할 마음이 생겨야 비로소 실천하는 타입이라고 해요. 가장 편한 집에서 가장 편한 옷을 입고, 공부해야 집중도 더 잘 된다고 합니다.

출처 : 한국경제
출처 : 한국경제

두 번째, 만약 다시 수험표를 받는다면 어떤 것을 가장 먼저 하고 싶나요?

정하DJ는 수험표로 놀이공원을 갔다고 하는데요. 수능을 치고 교복을 입은 채로 논다면, 더 뜻깊은 수능 날이 될 것 같습니다.

도형DJ는 미용실, 놀이공원, 음식점 등등 많은 곳에서 수험생의 특혜가 있다는 것을 몰랐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험표로 많은 것을 못 해봤다고 해요. 요러분들은 어디에 할인이 되는지 알아보고, ! 걸어 다니는 할인권을 알뜰살뜰하게 챙겨보아요!

출처 : 연합뉴스
출처 : 연합뉴스

마지막으로, 수능을 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한마디를 해 보았습니다.

정하DJ : 수능 망친다고 인생 망하는 거 아니더라고요. 수능을 잘 본다면 더 빠르게 길을 찾아가는 것일 뿐이고, 수능을 잘 못 봤다면 그 길이 조금 늦어졌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도로에서도 빠른 고속도로를 좋아하시는 분과 국도로 돌아가시는 분이 있듯이 말입니다. 도형 DJ처럼 과거 수능에 어떤 것을 했는지 기억을 못 하는 사람도 있어요! 그만큼 수능은 저희의 삶에 지극히 일부분이랍니다! 수능 파이팅하세요!

 

아현DJ : 제 동생이 이번 수능을 치는데요. 수능을 잘 본다 못 본다고 할 것 없이, 수능을 치러 간다는 것 자체가 인생 공부니까 잘 치고 오길 바랄게. 수험생분들 파이팅!

 

채은DJ : 현재 수능을 준비하고 계시는 많은 수험생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지난날의 결정은 최고의 결정이기에 지금의 내가 있으니까. 그 결정에 후회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수능 재수를 하든 여러분의 한 최고의 선택이니 결과가 못 나오더라도 책망하지 마세요! 얼마나 고생했는지 누구보다 열심히 한 거 제일 잘 아니까 고생한 만큼, 긴장하지 마시고 편한 마음으로 치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도형DJ : 모두 할 수 있어요. 다들 잘 할 수 있으니까 부담가지지 말고, 잘하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합시다!

 

12월 첫 째 주, 요대생은 여기까지입니다.

전국에 있는 모든 수험생분들, 결과에 연연하지 마세요.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한 거 잘 알고 있습니다. 제 주위 수능을 망친 친구들도 결국에는 자기가 하고자 했던 거 하면서 살더라고요. 수능이라고 대단한 거 아니에요. 새로운 길은 항상 열려있으니 모두 지금껏 준비했던 만큼 최선을 다해서 마무리하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주에도 새로운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요대생' 검색을 한다.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http://www.podbbang.com/ch/16294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_daesaeng/?hl=ko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lXjizXVBZc3hL3teFmXg

 

*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4.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 요대생의 구성원들

총괄 : 김아현

편집 : 전다원

DJ : 김아현, 김도형, 이채은, 우정하

기획/ 홍보 : 지현서

출처 : MC (엠씨플러스)(http://www.mc-plus.net)

 

                                                                                                                                                           BY.지현서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