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커스토리S3 Ep#07 -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and 'Goodbye' 존 테리
사커스토리S3 Ep#07 -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and 'Goodbye' 존 테리
사커스토리에게 시험 기간이란 먹는 것일까요? 시험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산으로 가는 축구이야기 사커스토리가 등산했습니다. DJ들의 컨디션이 ↓였던 지난 주에 비해서는 활기찬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오늘의 순서는 Rewind Weekly와 POW(Player Of Weekly), 이이있슈(이주의 이슈가 있슈) 순서대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Rewind Weekly에서는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 관해서 다뤄 보았습니다! 이번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는 제이미 바디의 투지를 엿볼 수 있었던 레스터 시티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경기와 레알 마드리드와 바이에른 뮌헨의 경기, 바르셀로나와 유벤투스의 경기, AS 모나코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경기가 열렸습니다.
레스터와 바르셀로나의 기적은 더 이상 없었나 봅니다. 레스터는 후반전 끝까지 아틀레티코를 밀어 붙였지만 총합 1-2로 패배하며 4강 진출의 꿈을 접어야 했고 바르셀로나는 유벤투스의 철의 수비 라인을 뚫어내지 못하며 네이마르의 눈물을 지켜 봐야만 했습니다.
레알은 연장전 혈투 끝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해트트릭과 마르코 아센시오의 쐐기골로 총 6-3 승리를 기록하며 4강으로 향했고 모나코는 1998년생의 슈퍼 유망주 킬리안 음바페의 활약에 힘입어서 총합 6-3 승리를 기록해 4강행 막차에 탑승했습니다.
다음으로는 POW입니다! 나이답지 않은 충격을 세계 전역에 선사하고 있는 모나코의 음바페를 시작으로 많은 POW들이 선정됐습니다. DJ들이 선정한 나머지 POW는 직접 청취하시면서 알아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이이있슈입니다! 이이있슈에서는 지난 주말에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첼시의 경기에서 조세 무리뉴 감독이 보여준 전술과 ‘제 2의 박지성’ 안데르 에레라, 첼시와 레전드 존 테리의 작별, 라이언 긱스의 재불륜으로 인한 긱스 배우자의 소송, RB 라이프치히의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 무산설, 가까워지는 아스날과 아르센 벵거 감독의 재계약에 관해 다뤄 보았습니다.
맨유와 첼시의 경기에서는 무리뉴 감독 전술의 중심이 된 에레라가 박지성에 빙의하면서 에당 아자르를 꽁꽁 묶는 대활약을 펼치며 모든 언론에 대서특필됐습니다. 테리는 첼시를 떠나기로 결정하면서 첼시의 척추 라인인 페트르 체흐-테리-프랭크 램파드-디디에 드록바의 마지막을 알렸습니다.
긱스의 불륜은 굳이 말할 필요도 없는 연례행사로 각인되며 많은 축구팬들이 예전만큼의 충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라이프치히가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로의 진출을 확정지었지만 기업적인 규정으로 인해서 레드불 잘츠부르크와 동시에 출전할 수 없다는 속보가 보도됐습니다.
오늘은 이이있슈에서 상당히 많은 이슈를 다뤄 보았는데요! 직접 청취하시면 이슈의 세부적인 부분과 기사에서 언급하지 않았던 벵거의 재계약설, 시험 기간에 힐링을 가져다 주는 ‘지식’을 함께 얻어 가실 수 있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사커스토리는 열심히 등산했습니다! 시험이 마무리되고 행복한 기분으로 다음 주에 돌아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구대학교 학우들과 사커스토리 청취자 여러분의 시험, 건승하시기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