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컨텐츠팀

#1 

요즘 뜨는 토픽

음원강자 아이유! 미니앨범 5집 "Love Poem"

 

#2

얼마전 11월 18일 드디어 아이유의 5번쨰 미니앨범 "Love Poem"이 발매 되었습니다!

 

#3

이번 앨범의 모든 곡은 아이유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4

앨범 타이틀 곡 "Blueming"은 현재도 실시간 1위를 하고 있는데요, "Blueming"의 숨은 뜻을 알아볼까요 ?

 

#5

#1 색 / 아이유 인터뷰에 따르면 메신저를 통해 느끼는 감정들을 노래하는 곡이며, 아이폰의 문자 앱 imessage의 자신의 색은 파란색, 상대방의 색은 회색인 것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6

#2 Blueming? / 아이유는 v라이브에서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원래 파란장미의 꽃말은 불가능이었지만 대량생산되면서 기적으로 꽃말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파란장미(불가능 할 것 같은 사랑)를 활짝 피우고 싶기 떄문에 bloomnig과 동음이의어를 선택한 것 같다고 팬들은 해석합니다

 

#7

#3 풍선 / 이번 앨범에서 뮤비를 자세히 보시면 풍선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상대가 했던 달콤한 말(풍선)들이 아이유의 마음속에 둥둥 떠다니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8

#4 장미 / 아이유는 사랑을 가사로 한 노래 중 심수봉 선생님의 '백만송이 장미'를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미워하는 마음 없이 실천한 사랑의 결실을 한 송이 장미 꽃으로 표현한 것이 아이유에게 사랑에 대한 어떤 비유보다 시적이고 아름답게 느껴졌다고 합니다. 뮤직비디어오에서는 파란장미와 회색장미를 볼 수 있습니다!

 

#9 

요뜨톡에서 찾은 중의적 표현 말고도 더 다양한 재미있는 가사와 뮤비 해석이 많았는데요, 그녀의 천재성이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10

얼굴이면 얼굴,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뭐든 열심히 잘하는 아이유! 앞으로 꽃 길만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٩(๑❛ᴗ❛๑)۶

BY. 이수미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