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이 동반자라는 말을 알고 계시나요? ‘은행은 우리의 돈을 보관해주는 곳입니다.’ 여태 그렇게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은행은 이제 돈을 보관해주는 곳만 되는 게 아니라 여러 가지의 일을 함께해줍니다. 이 광고는  ‘IBK기업은행’ 미션수행 편입니다.

▲ IBK기업은행 공식유튜브채널

IBK기업은행은 동반자 컨설팅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동반자 컨설팅은 각자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해주는 것입니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경영지원 플랫폼 box를 운영하는데 여기에는 정책자금을 마련해준다던가, 기업부동산 실거래가를 알려주고, 현지기업 밀착 자료 조사 등 여러 방면에서 도와줍니다. 게다가 이런 전문 컨설팅은 많은 돈이 필요한데 IBK기업은행에서는 무료로 해준다는 것입니다.

▲ IBK기업은행 공식유튜브채널

 

기업은행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해주는 I-ONE JOB 요즘 취업난으로 심각한 고민을 하고 있는데 기업도 자신의 기업에 맞는 인재를 찾기를 원한다. 어떤 직무에서 얼마나 경력을 쌓은 사람인가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I-ONE JOB은 많은 사람이 모르고 있습니다. 이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사이트, 채용공고, 인재정보, 취업 지원, 금융지원, 서비스 안내를 합니다. 사실 이는 오픈한 지 1년밖에 되지 않아서 사람들이 많이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광고에서 나오는 부분에 홍보를 제대로 한다면 사람들이 여기서 이력서를 넣고 기업이 구직자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IBK기업은행 공식유튜브채널

 

요즘 기업에서는 여자며 남자며 출산휴가를 오랫동안 이용하는 데 있어 눈치를 보는 사례가 많고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련한 중소기업 근로자 전용 어린이집은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위해 오후 9시 30분까지 연장 운영하며 입학비, 특별활동비 등 교육비를 전액 지원한다는 게 기업은행의 이야기입니다. 아울러 양질의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보육교사 1인당 아동 수를 법적 기준보다 낮게 운영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가족 중에서도 중소기업에 다녀 근로자 전용 어린이집을 이용하고 있는데 소홀한 부분 없이 잘 이용하고 있다는 평을 듣기도 하였습니다.

 

기업은행은 회사에서 내세우는 ‘사람이 기업이다. 기업은행이 동반자다.’라는 말을 지켜낼 수 있게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전부터 ‘기업이 살아야 일자리가 늘어납니다.’라는 말은 많은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도 이 말을 하면 기업은행이 떠오를 정도로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게다가 이 광고에서는 우리는 당신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빠르게 넘어가는 전개이지만 믿음직한 모습, 성공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까지 모든 면을 보여주는 광고에서 더욱 신뢰가 갑니다. 회사에 다니는 사람들이 그리고 앞으로 다닐 사람에게는 광고로 좋은 접근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