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대생 편집팀 김기민입니다. 벌써 2학기 중간고사가 끝이 났는데 잘 보셨나요?

다들 잘 보셨을 것 같아요! 그리고 요즘 밤에 너무 추워서 감기 걸리지 않게 따뜻하게 입고 다니셔야  할 것 같아요.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1부 알 쓸 요정을 시작해볼까요?

 

 

▲ 출처:아트 인사이트

 

이번 주제는 바로 팀플입니다! 팀플 다들 해보셨나요? 거의 대부분의 학생들은 팀플 한 번쯤은 해보셨을 것입니다. 팀플이라는 것은 서로 의견을 통일하고, 팀워크와 화합을 중시하는 팀 프로젝트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팀플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팀플에 참여하는 각각의 역할 특징

자료조사의 특징 - 도형 DJ: 발표에 자신이 없거나 ppt 처음 만지는 사람은 자료조사가 쉽습니다. 처음 팀플 하는 사람은 자료조사가 낫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량의 자료조사가 있을 시 매우 힘들다고 합니다.

 ppt의 특징 - 현서 DJ: 글자 크기, 텍스트 배치, 자료를 중심으로 된 ppt가 좋다고 합니다. 교수님마다 ppt 좋아하는 스타일이 다르다고 합니다.

발표의 특징 - 상원 DJ: 발표자 선정할 때 되게 중요합니다. 발표는 지루하지 않고 내용들을 간략하고 재미있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발표를 할 때 최대한 멀리 있는 학생들을 3명을 보면서 발표하면 보는 입장에서 매우 안정감이 든다고 합니다.

팀장의 특징 - 리더십이 있고 다재다능하고 주도적인 인물이 어울린다고 합니다. 연락이 잘 되어야 합니다.

 

 

2. 무임승차 팀원을 퇴치하는 방법

'할 줄 몰라' 팀원- 역할 배분을 시켜서 해야 함. 아니면 자료조사가 제일 하기 쉬우니까 자료 조사를 시키면 됨.

'고학번 선배' 팀원 - 고학번 선배라고 무서워하지 말고 용기 내서 말을 함.

'프로 불참러 '팀원 - 교수에게 직접 말씀드려서 팀원을 다시 만듬.

'잠수타는' 팀원 - 교수님에게 직접 말씀 드려서 팀원을 다시 만듬.

 

 

3. 팀플 많이 있는 수업에서 좋은 성적 받기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서는 5가지로 나뉩니다.

1. 무리를 하면 안 된다.

2. 주제를 벗어나지 않게 해야 한다.

3. 순서가 되게 중요하다. 순서 중에서도 첫 번째, 두번 째, 세 번째가 가장 좋은 것 같다. 마지막 순서는 정말 힘들다.

4. 남자들끼리 팀플을 짜면 안 된다.

5. 발표 잘하는 사람이 되게 중요하다.

 

2부에 ’내 안에 너 있다‘

▲ 출처:한국경제

실제 팀플 상황을 연기하면서 자기들의 생각을 마음껏 뽐내는 시간입니다.

이번 사연에 주제는 ’커플 남녀와 팀플을 하는데 그들이 무임승차를 했다‘라는 것입니다.

이 커플 남녀와 팀플을 하는데 너무 활동도 참여를 하지 않고, 그러한 행동들을 반복하는 것인데 이렇게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요대생을 들으러 가보시죠!

기억에 남는 조원이나 기억에 남는 팀플

도형 DJ: 엄청 친한 남자친구들과 같이 팀플을 하니까 되게 재미가 있었다.

그 뒤에 유나 DJ, 현서 DJ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당장 요대생을 들으러 가볼까요?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토 18시 페이스북 : 토 18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yo_daesaeng?utm_source=ig_profile_share&igshid=3ns7phgfjw44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lXjizXVBZc3hL3teFmXg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4.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총괄: 한상원

기획/홍보 : 김가희(기획장), 손승희, 이현정, 홍선아

편집 : 전다원(편집장), 손민정, 강민창, 김기민

DJ : 김도형(DJ장), 공유나, 노현지, 정다예, 지현서, 김은수

By. 김기민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