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대생 편집팀 전다원입니다. 무덥고 끈적끈적한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왔어요! 이렇게 좋은 날씨를 그냥 보낼 수는 없겠죠? 요대생 들으면서 드라이브하는 거 어떤가요?

 

▲ 출처:문화뉴스

 

1부는 알고 보면 쓸데있는 요대생 정보통! "알쓸요정" 운전면허 자격증을 주제로 운전면허 시험에 관한 정보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분들은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계신가요? 아직 없으시다면 요대생 듣고 따러 가보세요!

 

▲ 출처:인사이트

 

-운전면허증을 따기 위한 꿀팁-

다예DJ: 무면허이지만 제가 생각하는 꿀팁은 자신감을 가지고 많은 연습이 필요한 것 같아요. 또 실제 운전면허증을 딴 친구한테 물어봤는데 자신의 운도 필요하다고 하네요.

 

현지DJ: 첫 번째, 기능이든 주행이든 편한 복장을 입어라. 하지만 도로 주행은 슬리퍼나 뒤꿈치가 고정되지 않은 샌들은 신으면 시험 응시가 불가하네요.

두 번째, 기상예보를 잘 확인하고 눈이나 비 오는 날을 피해 시험이나 교육을 예약해야 합니다.

세 번째, 기능과 주행, 발급받으려면 현금이 필요하니 꼭 현금을 챙겨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도로 주행 시험을 칠 때는 대기 시간이 길 수 있기 때문에 당일에 넉넉한 시간에 가야합니다.

 

은수DJ: 첫 번째, 사람이 없는 넓은 공터에서 운전대를 미리 잡아봐야 합니다.

두 번째는, 주변에 차가 많이 없는 학원으로 가는 것이 편합니다.

 

이렇게 1부를 마무리하고 2부는 '내 안에 너 있다'에서는 운전면허 시험, 특히 필기시험이 아닌 실제로 핸들을 잡고 운전했던 사연 2가지를 연기하며 자기 생각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DJ들은 사연자처럼 운전면허를 딸 때 어떤 실수를 했을까요?

 

-운전면허 딸 때 실수했었던 경험-

도형DJ: 저는 1종 보통을 땄어요. 오르막길 오를 때 반클러치를 해야 하는데 그 타이밍을 잡기 어려워 시동이 꺼져 잘 걸던 시동도 안 걸리고 했었다. 또 제 친구 이야기인데 1차선과 2차선 중 시작하자마자 1차선으로 가야 하는데 2차선으로 가서 3분 만에 탈락했어요.

 

현서DJ: 저도 1종 보통인데 기능과 주행 2번씩 떨어졌어요. 기능에서 가속 구간을 지키지 못해서 T자 주차, 신호 위반, 오르막길 오를 때 시동이 꺼진 것들로 인한 실수가 있었다. 제 앞에 분은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바로 실격했어요.

 

유나DJ: 저는 면허가 없지만, 만약 운전면허 시험을 친다면 T자 주차나 사연자처럼 안전벨트 실수를 할 거 같아요.

 

이렇게 2부도 진행을 하였습니다. 어떠셨나요? 운전면허 따기 어렵지 않죠?

DJ의 들의 연기로 이루어진 사연을 듣고 싶거나 운전면허에 대한 이야기가 더 궁금하다면 요대생의 'Episode64_운전면허, 따기 쉽잖아? ' 들으러 가볼까요? 모두 긴장은 풀고 자신감 가지고 운전면허 합격하세요!

 

 

 

*요대생 업로드

팟빵 : 토 18시 페이스북 : 토 18시

 

*요대생 듣는 방법 두 가지!!

 

1. 팟빵 앱을 깐다 → ‘요대생’ 검색을 한다 → 청취한다.

2. 페이스북 ‘요대생’ 페이지에 들어간다 → 녹음 링크를 타고 청취한다.

 

페이스북링크:https://m.facebook.com/%EC%9A%94%EB%8C%80%EC%83%9D-379809085826488/

 

팟빵 링크 : http://www.podbbang.com/ch/16294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yo_daesaeng?utm_source=ig_profile_share&igshid=3ns7phgfjw44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DWlXjizXVBZc3hL3teFmXg

 

 

*요대생에게 힘을 주는 법!!

 

1. 페이스북 페이지 ‘요대생’ 좋아요를 누른다.

2. 팟빵 로그인 후 구독하기와 하트를 누른다. 댓글도 단다!

3.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누른다.

4. 유튜브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누른다.

 

*요대생의 구성원들♡

 

총괄: 한상원

기획/홍보 : 김가희(기획장), 손승희, 이현정, 홍선아

편집 : 전다원(편집장), 손민정, 강민창, 김기민

DJ : 김도형(DJ장), 공유나, 노현지, 정다예, 지현서, 김은수

 

                                                                                                         By.전다원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