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1탄과 2,3탄에 이어 4탄 엠플패치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여름 저는 진짜 여름을 알리는 태풍이 오고 있다는 소식이 뉴스에 계속 나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태풍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집중해서 글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태풍은 최대 풍속이 17m/s 이상의 비와 폭풍우를 동반하는 것을 말합니다. 태풍은 강풍을 동반하기 때문에 인명피해, 재산피해 또한 주의해야합니다.

▲ 네이버 날씨

현재 한반도에 다가오고 있는 태풍은 타이완 타이베이 동남동쪽 약 310km 부근에서 해상에서 시작된 5호 태풍 다나스(DANAS)입니다.

20일에 한반도에 다나스가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다나스의 진행속도는 약 39km/h, 중심기압 990 hPa, 최대 풍속 24m/s 로 북상 중입니다.

 

▲ YTN

여름철 계속되는 장마와 태풍을 대비하기 위한 방법을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1. 태풍이 올 때는 외출을 피하세요.

사실 상 태풍이 올 때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꼭 외출을 해야 한다면 강풍에 날아갈 수 있는 큰 물건이나 간판에서 떨어져서 걷고, 맨홀이 튀어 오를 수 있으니 맨홀 근처로 걷는 것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2. 비상용품 준비하기

집에서 못나갈 상황을 대비해 비상용품을 미리 준비해 두셔야합니다. 마실 수 있는 물, 식량, 약 등을 준비해두세요. 수도의 공급이 멈출 것을 대비해 물을 욕조에 받아 두세요.

3. 하수구, 배수구를 점검해주세요.

4. 창문을 단단히 고정해주세요.

5. 하천이나 바다 근처에 주차된 차들은 안전한 곳으로 옮겨주세요.

6. 기상예보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위에서 알려드린 대비책 이외에도 굉장히 많은 태풍 대비방법이 있습니다. 태풍이 오기 전에 꼭 검색해 상황에 알맞은 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다들 태풍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안전한 하루 보내세요!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백과 태풍

by. 김효영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