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맞이해 새롭게 돌아온 요즘 뜨는 토픽!이번 방학에는 엠플 패치로 찾아왔습니다. 엠플 패치란? 일주일에 두 번 금주의 이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는 시간입니다. 그럼 바로 이번 주 이슈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프로듀스X101 공식홈페이지

엠넷에서 방송하고 있는 프로듀스 X101이 지난주 7월 5일 콘셉트 평가 무대를 진행했습니다.
내가 직접 만드는 아이돌 그룹이라는 이름하에 3년째를 접어들었습니다.
저는 그렇게 국민 프로듀스, 국프를 3년째 하고 있고요 콘셉트 평가 녹화방송에 당첨되어 직접 가기도 하였답니다!!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X 101의 꽃인 콘셉트 평가 무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이번 콘셉트 평가 무대는 총 5개로 X 연습생을 포함한 31명의 연습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5곡은 Funky Retro Dance장르의 이뻐이뻐(Pretty Girl), Future funk의 Super Special Girl, Mainstream Pop장르의 지코가 프로듀싱한  움직여 (MOVE)와 RNB, Dance House의 Monday to Sunday 마지막으로  Future EDM Dance 장르의 U GOT IT까지! 


1.  갓츄-U GOT IT
상위권과 데뷔권에 있는 연습생들로 이루어져 있다. 지난 순위 1등 김우석 연습생과 김요한, 한승우, 이은상, 차준호, 황윤성 연습생으로 너를 갖겠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무대가 공개되고 한승우의 브이넥이 큰 화제를 가져왔으며 남다른 무대를 보여줬다. 그리고 고음 파트도 성공적으로 보여줬다. 
현장투표 결과 센터 김우석보다 김요한이 팀 내 순위가 더 높았으며 트레이너들한테도 한승우와 김요한이 이번 무대에서 잘한다고 칭찬을 받았다.
보컬이었던 김요한은 보스 무대 이후 래퍼로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이번 유갓잇 무대에서도 메인 래퍼를 맡으며 노래의 시작을 열었다.
데뷔를 이미 한 연습생들도 있지만 진짜 프듀에서 데뷔를 했다고 해도 믿을 정도의 무대를 보여준 유갓잇은 현장 투표 결과 1위를 얻게 되었다.

 

2. 데.비(데일리 비타민)-Monday to Sunday
월요일이라도 너와 함께 있다면 일요일같이 항상 기쁘다고 말하는 노래이다. 남도현 연습생이 유갓잇에서 떨어지고 꼭 가고 싶었던 곡으로 토니 연습생이 센터를 맡고 있다.
무대를 준비하다 X 연습생으로 붙은 김동윤 연습생이 이 곡에 들어오며 안무 동선 수정, 파트 분배 등을 하며 이세진 연습생의 리더다움을 잘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칭찬을 받았다.
현장 평가 당일 이세진 연습생은 핑크색으로 머리를 염색했으며 화제의 연습생인 김민규, 남도현 연습생이 현장에서 큰 환호를 받았다.
남도현 연습생은 17살이라는 나이에 어리지만 수준급의 랩 실력을 보여주고 있어 트레이너와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협 연습생은 개인 연습생으로 5단 고음을 완벽하게 보여줘 소름 끼치는 무대를 보여줬다.

 

3. 크레파스-이뻐이뻐
네가 이쁘다는 말을 전하고 있지만 정작 무대를 꾸민 연습생들이 이쁘고 귀엽다.
이뻐이뻐는 5곡 중 유일한 콘셉트로 깜찍하고 톡톡 튀는 노래였다. 이 무대를 한 송형준,함원진,이진우,손동표,구정모,강민희 연습생은 이 노래에 찰떡같은 이미지를 가진 연습생으로 본인의 나이대에 맞는 귀여움을 잘 보여줬다.
함원진 연습생은 목 상태가 안 좋은 관계로 본인의 파트를 소화해내지 못했으며 메인보컬 강민희 연습생이 파트를 대신했다.

 

4. 맴맴-super special girl
제일 멤버 변동이 많았던 곡으로 청량한 여름 분위기로 무대가 꾸며졌으며 무대 도중 물이 발사되어 무대 소품이었던 니모가 날아가는 것도 현장에서 직접 봤다. 깜짝 놀랐다. 송유빈과 최수환은 또 같은 곡으로 만났으며 메인보컬 자리는 결국 또 송유빈에게 돌아갔다.
금동현이 큰 환호를 받았으며 2배속 댄스에서도 춤이 흩트려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여름에 잘 어울리는 노래랄까?! 큰 환호가 깜짝 놀랐는지 금동현 연습생은 자기 차례가 될 때마다 깜짝깜짝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순위가 낮은 연습생이 많아 무대 후 인터뷰에서 송유빈, 금동현 등 울음을 보였다. 하지만 방송에는 금동현의 울면서 하는 인터뷰가 나오지 않았으며 리더 박선호 연습생이 작곡가, 작사가, 안무가 등 모두에게 전하는 감사 인사도 편집되었다.

 

5.움직여
선공개 당시 지코 목소리로 가이드 녹음이 되어있어 프로듀서가 공개되기 전에도 큰 인기를 얻었으며 지코 노래라고 알려졌다. 프로듀서 공개 후 지코가 맞았으며 듣자마자 지코 노래 같다는 생각이 들것이다. 파워풀한 춤과 움직여라는 가사를 들을 때마다 같이 춤춰야 할 거 같은 그런 분위기이다. 현장 방청 당시에 무대가 끝나고 앙코르가 나왔으며 2층 무대는 진짜 흔들렸다.. 브링 잇 백 가사를 부른 이진혁은 인간 브링 잇 백이라 불릴 정도로 짧은 소절이었지만 큰 인기를 받고 있다. 최병찬 연습생은 분량이 6초 남짓이지만 2배속 댄스에서는 한 소절 소절마다 쓰러지는 바람에 제일 많은 분량과 큰 웃음까지 주었다.
현장평가 투표 결과 유갓잇과 15표 남짓 얼마 차이 나지 않는 투표수로 2등을 차지했다. 하지만 움직여 팀의 센터를 맡은 조승연 연습생은 전체 31명 연습생 중 145표로 일등을 차지했으며 유갓잇의 1등 연습생인 김요한은 144표를 받았다.

BY.김가희

 
저작권자 © MC (엠씨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