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lture >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장준녕  |  wnssud125@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11  21:01:3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우리는 삶을 살아오면서 많은 과정을 통해 습관이라는 것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에 따라 좋은 습관이라는 것이 생기고 나쁜 습관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습관들은 우리에게 영향을 끼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습관은 중요한 위치에 있다. 분명히 우리는 좋은 습관은 남길 필요와 만들어야 할 수 있지만 나쁜 습관은 우리에게 남길 필요는 없다. 이러한 습관에 관한 책이 있다 바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습관을 만드는 방법으로 4가지 법칙을 소개하고 있다. 1. 분명해야 달라진다. 2. 매력적이어야 달라진다. 3. 쉬워야 달라진다. 4. 만족스러워야 달라진다. 우리가 습관이 형성되는 데는 66일이 걸린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다. 우리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한 가지 행동을 지속해야 습관으로 만들 수 있다고 믿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습관은 시간이 아니라 횟수에 기반에 형성된다고 말한다. 어떠한 행동을 4일 동안 2번 하는 것이 아니라 그 행동을 200번 하는 게 더욱 습관으로 만들어진다고 했다. 저자는 많이 반복할 수 있도록 습관을 하기 쉽게 만들라고 이야기한다.

   
▲ @알라딘

활용하는 방법 2분 규칙 새로운 습관을 시작할 때 그 일을 2분 이하로 하는 규칙이다. 예로는 자기 전 책 읽는 습관을 들이고 싶다면 매일 밤 침대에 들기 전에 책을 읽어야지라는 생각보다는 한 페이지를 읽어야지라고 생각하고 운동을 생각한다면 아침 조깅을 5KM 뛰어야지 말고 운동화 끈을 묶어야지라는 생각을 해야 한다고 한다. 하지만 간단한 1분 명상하기 책 한 페이지 읽기 등은 여러 사람들이 다 가능한 행동이다 말 그대로 쉽게 만들어야 하며 이러한 행동들이 습관으로 바뀌어 좋은 습관으로 만들 수 있다는 의미이다. 좋은 규칙을 만들고 싶다면 이 책과 2분 규칙을 활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 @알라딘

 

그렇다면 나쁜 습관을 버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나쁜 습관은 좋은 습관과 반대로 어렵게 만들면 된다고 칭했다. 나쁜 습관을 버리는 것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이다. 이런 점들을 이용하여 우리는 좋은 습관을 가지며 좋은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책을 통하여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우며 살아간다. 책을 읽는 것을 습관으로 들이는 것은 분명히 쉬운 행동은 아니며 쉽게 습관으로 잡히지는 못한다, 물론 나 또한 그렇다 책이라는 것을 분명히 좋아하고 독서를 좋아한다. 독서를 좋아하지만 아직까지 습관으로는 못 만들었다. 그런 부분들이 많이 아쉬웠다. 하지만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을 읽고 작은 습관의 횟수를 늘린다면 나 또한 분명히 좋은 습관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가졌다. 나쁜 습관을 버리고 좋은 습관을 가지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이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장준녕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광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내리리 15  |  대표전화 : 053-850-629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류성진
Copyright © 2014 MC+. All rights reserved.